에이수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5)에서 성능, 창의성, 지속가능성이 조화롭게 결합된 혁신의 AI 기술력을 적용한 코파일럿+ PC 라인업과 함께 최신 게이밍 노트북 7종을 선보였다.
에이수스는 35년 이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혁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차세대 AI 지원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고급 AI 경험을 선사하는 울트라포터블 노트북부터 최고의 생산성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과 콤팩트한 기업용 AI 노트북까지 개인은 물론 조직 모두의 역량 강화가 가능한 고성능의 신제품이 포함됐다. 또한, 에이수스는 모든 사용자의 컴퓨팅 경험을 향상 및 AI 대중화를 위해 한층 향상된 AI 기술을 설계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지속 가능성 발전을 위한 ESG 경영도 꾸준히 실천해 나가고 있다.
젠북 A14는 상·하단 케이스 및 키보드 프레임 등에 세랄루미늄 소재가 적용된 미니멀한 디자인에 1kg 미만의 무게를 갖춘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코파일럿+(Copilot+) PC다. 동일 제품 라인업 최초로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와 최대 45 TOPS의 퀄컴 헥사곤 NPU를 탑재해 한층 향상된 AI 경험을 선사한다. ▲라이브 캡션(Live Captions) ▲코크리에이터(Cocreator) ▲초고해상도 이미지 등 다양한 AI 기능이 내장돼 매끄럽게 작업 수행이 가능하며, 최대 70Wh의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뛰어난 생산성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듀얼 팬 설계로 열 성능을 극대화해 까다로운 작업도 원활하게 수행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갖춰 사용자의 편리한 작업 환경을 보장한다.
비보북 14/16은 생산성, 인텔리전스, 보안을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차세대 코파일럿+ PC다. 최대 45 NPU TOPS의 AI 처리 성능을 제공하는 고효율의 퀄컴 스냅드래곤 X 프로세서를 탑재해 이전 세대보다 44% 향상된 성능을 발휘하며, 최대 19.8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여기에 ASUS 전용 스토리큐브(StoryCube) 애플리케이션이 내장돼 콘텐츠 종류에 따라 자동적으로 파일을 분류하거나 실시간으로 정확한 자막을 제공하는 라이브 캡션 기능 등을 지원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보안성도 갖췄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루톤(Microsoft Pluton) 보안 프로세서와 더불어 AI 카메라가 장착돼 사용자의 존재를 감지, 자동적으로 장치를 잠가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군용 등급의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USB4 Type-C 2개, USB 3.2 Gen1 Type-A 2개, HDMI, 오디오 콤보 잭 등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통해 다른 기기와도 손쉽게 연결 가능하다.
엑스퍼트북 B5와 엑스퍼트북 B3는 커스터마이징, 강화된 보안 및 비즈니스 성능을 결합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정부, 교육 및 기업 부문을 위해 특별 설계됐다. 인텔 vPro® CPU 커스터마이징 옵션과 SSD 및 SO-DIMM 슬롯을 비롯한 업그레이드 가능한 구성 요소를 갖춰 다양한 비즈니스 니즈에 적합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최대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시리즈 2), 최대 64GB DDR5 RAM, 유연한 SSD 구성 중 선택 가능하다. 특히 각 모델 별 16인치 제품에는 4열 숫자 패드와 확장된 터치패드가 탑재돼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엑스퍼트북 B3의 경우 5G 옵션이 지원돼 모바일 화상 회의 등 비즈니스 업무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듀얼 BIOS, 인텔 vPro, 개별 TPM 및 NIST SP 800-155 규정을 준수하는 BIOS 복구 기능을 제공하며, 낮은 저항의 기류 냉각 시스템이 장착돼 성능 저하 없이 이전 세대 보다 40% 향상된 기기 수명을 보장한다.
전작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ROG 라인업 노트북으로는 ▲ROG 스트릭스 스카 16/18, ▲ROG 스트릭스 G16/G18을 포함해, ▲ROG 제피러스 G14/G16 ▲ROG 플로우 Z13 등 총 7종을 공개했다.
ROG 스트릭스 스카 16/18은 고성능의 인텔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PU, 그래픽카드의 효율을 높이는MUX 스위치를 장착, 엔비디아 어드밴스드 옵티머스(NVIDIA Advanced Optimus) 기술이 적용돼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ROG 스트릭스의 최상위 게이밍 노트북이다. 제품에 탑재된 ROG 네뷸라 HDR 미니 LED 디스플레이는 2,000개 이상의 디밍 존이 적용돼 섬세한 명암 표현력을 갖췄으며, 넓은 16:10 화면비와 240Hz의 고주사율 및 0.3ms의 빠른 응답속도로 생생하고 매끄러운 시각 경험을 선사한다. 세련된 디자인의 ROG 스트릭스 G16/G18은 AMD 및 인텔 프로세서와 함께 최대 32GB의 DDR5 5600MHz RAM이 탑재돼 강력한 게임 성능은 물론 원활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고급 Tri-Fan 기술 및 서라운드 통풍구는 게임 플레이 및 무거운 작업에도 탁월한 열 관리 기능을 제공해 발열 걱정 없이 최고의 작업 처리 성능을 지원한다. 각 16인치 및 18인치의 ROG 네뷸라 디스플레이는 DCI-P3 100%의 넓은 색상 범위를 제공해 풍부한 색 재현력을 선보이며, 돌비 애트모스 기반의 듀얼 스피커가 탑재돼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ROG 제피러스 G14/G16은 고성능의 높은 휴대성을 원하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울트라포터블 게이밍 노트북이다. 최신 인텔 및 AMD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PU를 탑재해 이동 중에도 최적의 게임 플레이와 멀티테스킹 작업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ROG 네뷸라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엔비디아 G-SYNC®를 지원해 부드럽고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ROG 제피러스 G14는 3K 120Hz 주사율과 0.2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갖췄으며, AI 기능을 지원하는 코파일럿+ PC로 한층 향상된 게이밍 및 생산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ROG 제피러스 G16은 2.5K 240Hz 고주사율과 DCI-P3 100% 색 영역을 제공해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을 구현한다.
뛰어난 성능과 휴대성을 겸비한 ROG 플로우 Z13는 다용도 투인원 13인치 게이밍 태블릿이다. 최신 AMD 프로세서를 탑재 및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를 지원해 강력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2.5K ROG 네뷸라 180Hz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100% DCI-P3의 넓은 색 영역을 지원하고 팬톤 인증을 받아 생생하고 정확한 비주얼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CNC 가공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채택해 견고한 내구성은 물론 일반 태블릿과 비슷한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제품에 내장된 70Wh의 배터리는 최대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ROG 커맨드 센터와 대형 터치패드 및 키캡이 탑재돼 게임 플레이 및 업무 환경에 적합하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