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콜센터, KSQI 평가 택배부문 1위 차지

2007.06.15 IT정책 편집.취재팀 기자 :

 

(DIP통신) 류수운 =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정경원)는 ‘우체국콜센터’가 2007년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택배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우체국콜센터’는 지난해 3월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콜센터 중 최초로 CQ(Contact Center Qualified)인증 마크(한국텔레마케팅협회 주관)를 획득해 서비스품질에 대한 신뢰를 확보한 바 있다.

 

특히 올해에는 상담품질 향상을 위한 전자매뉴얼을 구축하고 고객 상담평가 자동조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경원 우정사업본부 본부장은 “우체국콜센터는 채널의 다양화, 고객맞춤 서비스 정착 등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 곳을 앞으로 우편서비스의 중심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체국콜센터’는 지난 2003년 11월에 출범해 택배접수, 민원상담, 고객만족도 상시평가, 우수고객 관리, 고객의 목소리(VOC) 청취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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