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소닉의 프로젝터 제품군이 풀라인업의 구성으로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 기업용·교육용 시장을 정조준하고 나섰다.
(2010년 5월 11일,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 글로벌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 뷰소닉코리아(지사장 주수현,
kr.viewsonic.com)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3D 프로젝터를 비롯해 단초점 및 전자칠판 기능의 인터랙티브 프로젝터 등 DLP 프로젝터 제품군을 대거 발표하며 '프로젝터 전문업체'로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 기업 및 교육, 그리고 3D 전문 소비자 시장이 주요 공략 타겟.
뷰소닉코리아는 국내 시장에 다양한 라인업의 프로젝터 제품군을 본격 출시하면서 홈 엔터테인먼트, 홈시어터, 게임용 등의 3D 전문 소비자 시장, 전자칠판 등의 교육 시장, 스크린 골프 등의 기업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고객맞춤형 제품 공급과 차별화된 고객 지원 서비스, 엔드 유저 대상의 마케팅 활동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 및 전문 총판 엽입을 통한 영업망 확충·강화에 적극 나서는 등 더 이상 국내 시장서 모니터 브랜드가 아닌 종합 디스플레이 브랜드로서 인지도 제고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뷰소닉코리아는 이날 국내 시장에 선 출시되는 제품으로 공개한 프로젝터군은 PJD5112, PJD5352, PJD6221, PJD6251, PJD6381, PJD6531W 등 총 6종으로 2D 뿐 아니라 3D 입체영상 지원 등의 기능을 구현하는 환경친화적 고사양 프로젝터다.
▲ PT자료, 뷰소닉 프로젝터 제품군의 포지셔닝
▲ PT자료, 뷰소닉 프로젝터의 주요 특징
▲ 뷰소닉 신제품 프로젝터는 패밀리 룩 ID(Family Look Identity)를 적용해
전 모델이 유사한 외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공개 발표된 뷰소닉의 DLP 프로젝터 전 제품은 3D 입체 기능을 대표적인 구현 방식 2가지를 지원한다. 부가적인 송수신기 없이 3D 안경만으로 입체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TI사의 독자적인 'DLP Link' 기술을 비롯해 GPU 및 비주얼 컴퓨팅 기술을 결합, PC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지포스 그래픽카드와 3D 비전 킷(액티브 셔터 안경 및 IR 이미터)을 사용해 3D 영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nVIDIA 3D 비전'이 그것.
▲ PT자료, 'DLP Link' 및 'nVIDIA 3D 비전'의 두 가지 3D 구현 방식을 지원하는 뷰소닉 프로젝터
오른쪽은 nVIDIA 다운로드 페이지의 3D 비전 지원 프로젝터 리스트
(에이서와 뷰소닉의 프로젝터 모델들을 확인할 수 있다.)
▲ PT자료, 테이블 위 및 전자 칠판등 다양한 단초점 프로젝트의 활용 예
또한 DLP 프로젝터의 투사 거리는 통상적으로 LCD 프로젝터 보다 길고 투사거리 변동 범위도 좁은데 반해, 뷰소닉의 신제품들은 기존 LCD 프로젝터를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는 투사 거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단초점 거리도 모벨별로 다양하게 구비하여 선택과 응용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PT자료, 뷰소닉의 포인트블랭크 솔루션을 이용하면, 전자 칠판을 손쉽고 저렴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뷰소닉은 프로젝터와 전자팬(포인트블랭크(PointBlank) 솔루션)만 있으면 어떠한 화이트 보드에서도 전자칠판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자체 센서가 내장된 '인터렉티브 프로젝터'를 출시하여, 전자 칠판 등의 교육 시장의 요구에 맞춘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이러한 포인트블랭크 솔루션은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없이도 쉽게 구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TI사에 로얄티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등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전자 칠판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뷰소닉 코리아는 하반기에 고성능과 함께 가격 경쟁력을 갖춘 고안시 DLP 프로젝터를 출시하는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춤화된 최적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뷰소닉코리아는 영업망 확충을 위하여 타깃 공략 시장 별로 전문 총판들의 추가 영입에 나선다. 이미 '브이아이티디지털 02-2633-5055)', '디지털라인텍(070-8285-3233)' 및 '알앤비죤(02-848-7114)'을 수입총판으로 영입하고 대리점 채널도 구축을 완료했다. 뷰소닉코리아는 이번 총판 체제 구축을 통해 구체적인 시장 상황 분석과 최적의 제품을 고객 요구에 맞춰 포지셔닝하고 가격 정책 등을 긴밀히 협의할 수 있도록 영업 조직을 크게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뷰소닉코리아는 차별화된 고객 지원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프로젝터 본체의 경우 25개월 무상 보증을 제공하며, 램프의 경우 사용시간에 제한없이 1년의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방문 서비스 등 A/S 분야에서도 1년간의 품질 보증을 실시하는 등 차별화된 업계 유일의 정책을 내세우고 있다.
뷰소닉코리아가 국내시장에 선 출시하는 주요 프로젝터의 특징
|
▲ 뷰소닉코리아 주수현 지사장
뷰소닉코리아 주수현 지사장은 "뷰소닉이 국내에서는 모니터 브랜드로 익히 알려져 있지만 과거 10여년전부터 프로젝트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으며 모니터와 프로젝터외에도 일체형 PC, 미니 PC 및 노트북 PC등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 시장에 공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등 단순한 LCD 모니터 브랜드가 아닌 종합 디스플레이 PC 전문 브랜드 회사로 다가가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다"며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프로젝터 제품들을 차별화된 A/S와 함께 국내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한국시장에서도 큰 성장세를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내 3D관련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비롯하여, 교육용 전자 칠판 시장 등의 다양한 고객들의 수요에 맞춘 최적의 제품들을 공급하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트포럼| 이진성기자 mount@ /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