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 이후 윈도우 7 출시를 비롯해 올 하반기 PC 시장의 회복 성장세가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HP가 신제품 10종을 대거 발표하며 하반기 및 내년 상반기 시장 공략을 위한 포문을 열었다.
(2009년 10월 26일, 잠원동 프라디아) 한국 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는 'HP Thin & Light Touch the Beauty'라는 주제로 하반기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HP 씬 앤 라이트(thin & Light) 노트북 PC, HP 터치스마트 및 파빌리온 올인원 PC, HP 파빌리온 엘리트 HPE(High Performance Edition/고성능 버전) 데스크톱 PC, HP 미니노트북 PC 등 총 10종의 2010년형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HP Thin & Lights Touch the Beauty'는 HP 신제품의 특징과 컨셉을 표현하는 슬로건으로 하반기 PC시장을 주도할 HP PC 제품군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전달하는 메시지다. 특히 '더 뷰티 (the Beauty)'는 외형적인 아름다움을 넘어선 우수한 성능, 디자인 혁신, 기술, 사용자 경험을 상징하는 HP만의 가치를 뜻하고 있다. 오늘 발표된 다양한 라인업의 10종의 신제품들은 각각의 영역에서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 및 HP만의 가치를 적용하고 MS 윈도우 7에도 최적화 돼 한 층 업그레이드 되는 사용자의 컴퓨팅 환경에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HP의 의지가 담겨있는 제품들이다.
▲ 한국 HP 퍼스널시스템즈그룹(PSG), 김대환 상무
한국 HP 퍼스널시스템즈그룹(PSG) 마케팅 담당 김대환 상무는 "하반기 PC 시장의 성장세가 작년대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환율 또한 안정화되고 있다. 올 4/4분기 및 내년 상반기부터는 IT 시장에 대한 수요가 다시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노트북 PC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하락세에 있는 데스크톱 PC의 미래는 설치와 물류가 쉬운 올인원 PC가 될 것 이며, 터치스마트 및 풀라인업을 갖춘 올인원 PC를 비롯해 진정한 모빌리티를 추구하는 다양한 씬 앤 라이트(Thin & Light) 노트북 PC 등 불경기를 지나 다시금 성장세로 돌아서고 있는 국내 PC 시장에 HP가 제시하는 트렌드와 변화를 주목해 달라"라고 신제품 출시 의의를 밝혔다.
[ HP 씬 앤 라이트(Thin & Light)노트북PC 제품군 ]
HP 씬 앤 라이트(Thin & Light) 노트북 PC 제품군에는 프리미엄 제품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HP 엔비(Envy)15, 세계에서 가장 얇은 풀 퍼포먼스 비즈니스 노트북 HP 프로북(ProBook) 5310m, 긴 배터리 시간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모빌리티 밸런스를 제공하는 슬림 스타일리시 컨슈머 노트북인 HP 파빌리온 dm1과 dm3로 구성된다.
▲'공기(Air)'보다 얇은 프리미엄 엔비(ENVY) 스타일, HP 엔비(Envy)15
HP의 컨슈머 노트북 PC는 밸류급의 프리자리오, 메인스트림급의 파빌리온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프리미엄급 엔비(Envy)의 세가지 서브 브랜드로 재편하고 전세계 노트북 시장을 공략한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엔비 라인업은 성능을 강조한 일련의 노트북 디자인에서 벗어나 '기술에서 출발하여 발전한 예술 작품'이라는 컨셉으로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및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가지는 프리미엄 제품군이다.
▲ HP 엔비(Envy) 15
이번에 발표된 HP 엔비 15는 HP 제품군중 가장 빠른 컨슈머 노트북이자 1인치의 얇은 두께와 최저 2.35k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15.6인치 노트북 PC이다. 알루미늄 섀시와 마그네슘 합금 바닥층 등 'HP 메탈 에칭(Metal Etching)'이라는 풀 메탈 섀시로 제작되었으며 베젤과 같은 높이의 디스플레이와 '버클'이 사용되지 않은 매끈하고 깔끔한 외형등 HP만의 정교한 세공 디자인이 적용된 고성능 노트북 PC 이다.
성능 또한 프리미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4개의 SODIMM 메모리 슬롯을 통해 최대 16GB 용량의 DDR3 1066 MHz 메모리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가 장착되었으며, 1개의 2.5인치 HDD 또는 2개의 1.8인치 HDD를 비롯해 옵션에 따라 듀얼 SSD(SSD+SSD / SSD+HDD)를 탑재하고 ATI 모빌리티 라데온 4830 그래픽과 최대 300nit 풀 HD(또는 HD) LED HP 울트라 브라이트뷰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 장착해 최고의 퍼포먼스와 이동성을 자랑한다.
또한 HP 엔비15는 비츠(Beats)™ 오디오와의 파트너 십을 통해 프리미엄 노트북 라인에 강력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며 슬라이스 형태의 익스탠디드 배터리를 사용(옵션)하면 외형 디자인을 어느정도 유지하면서 최대 18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가격은 300만원대 초반.
▲스타일리시 프로페셔널리즘, HP 프로북(Probook) 5310m
HP 프로북 5310m은 모바일 전문가들을 위해 고안된 BFR 및 PVC를 사용하지 않은 13.3인치의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블랙 브러쉬 알루미늄 코팅 기술과 소프트터치 페인트로 마감된 마그네슘 프레임이 결합돼 저렴한 가격으로 정교한 디자인뿐 만 아니라 얇고 세련된 노트북의 뛰어난 성능까지 제공한다. HP 프로북 5310m는 인텔 초전력 프로세서(CLUV)와 SSD 메모리(옵션)를 탑재 하여 4셀 기준으로 8시간을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HP 패스트차지(Fast Charge) 기술'로 90분 내에 배터리를 90%까지 충전할 수도 있다. 가격은 109만원 ~ 169만원.
▲▼ HP 프로북 5310m
▲무게를 뛰어넘는 성능과 배터리 라이프, HP 파빌리온 dm 시리즈
새로운 HP 파빌리온 dm1과 HP 파빌리온 dm3 노트북은 저렴한 패키지에 모빌리티와 퍼포먼스가 최적의 균형을 이루고 있는 제품군이다.
▲▼ HP 파빌리온 dm3
HP 파빌리온 dm3는 가벼운 소재의 '모던 실버(modern argento)' 브러쉬드 알루미늄 섀시를 적용했으며 최소 무게 1.91Kg, 두께 1인치 미만으로 슬림 하며 10시간의 배터리 수명이 특징인 언제 어디에나 휴대가 간편한 13.3인치 노트북 PC로 기존 파빌리온 dv 시리즈에 기초한 새로운 라인업이다. 이 제품은 최신 인텔? 코어™2 듀오 또는 AMD 튜리온 네오 X2 듀얼 코어 프로세서 등 다양한 프로세서 중 선택 가능하며 독립 그래픽 옵션이 제공된다. 인텔 유니파이드(unified), ATI, 혹은 엔비디아 독립형 그래픽도 선택 가능하다.
▲▼ HP 파빌리온 dm1
HP 파빌리온 dm1은 미니 노트북의 이동성과 풀 퍼포먼스 노트북의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11.6인치 제품으로 1인치 미만의 두께와 1.46kg의 무게, 그리고 9.75시간의 배터리 수명으로 원데이 컴퓨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인텔 그래픽 미디어 액셀러레이터(GMA) 4500MHD 그래픽이 탑재되어 있으며 인텔? 셀러론?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HP 파빌리온 dm3의 경우 110만원 후반대부터, HP 파빌리온 dm1의 경우 80만원 중반대부터의 가격으로 구성된다.
[ HP 미니노트북 PC(넷북) 제품군 ]
▲입체 상감기법 홀로그램 미니 노트북, HP 미니 110 토르트 본체 스튜디오 리미티드 에디션
HP 미니110 토르트 본체 스튜디오 리미티드 에디션은 세계적 명성의 네델란드 산업 디자이너 토르트 본체(Tord Boontje)와 HP의 협력으로 낳은 또 하나의 패션 미니노트북이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업계 최초로 3D PC 표면 기술인 HP 임프린트(Imprint) 3D를 적용, 노트북의 팜 레스트와 터치패드 부분에 본체 스튜디오 고유의 꽃과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문양을 더했다. 더불어 토르트 본체가 직접 디자인 한 15개의 배경화면과 스페셜 아이콘이 제공된다.
▲▼ HP 미니 110 토르트 본체(Tord Boontje)
▲ HP 임프린트 3D를 적용한 HP 미니 110 토르트 본체의 상판과 팜 레스트에는 산업 디자이너
토르트 본체가 디자인 한 고유의 꽃과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문양이 3D로 디자인 되어있다.
▲ HP 미니 110 핑크
HP 미니110 토르트 본체 스튜디오 리미티드 에디션은 최소 무게 1.06킬로와 약 1인치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아톰 프로세서와 10.1인치 무수은(mercury free) LED 디스플레이와 92% 풀사이즈 키보드가 장착, 여행용으로 최적화된 크기와 무게를 자랑한다. 6셀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 최대 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재활용 마이크로화이버 보호 슬리브가 함께 제공되며 PVC 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무선 마우스와 자연 소재로 만들어진 핸드백 등의 액세서리가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50만원 후반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 HP 미니 311
HP 미니 311은 미니 노트북 중 가장 큰 11.6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인텔 아톰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아이온(ION) 플랫폼을 적용하고 알텍랜싱 스피커를 장착해 미니노트북에서 구현할 수 있는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성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은 블랙 스월(Black Swirl) 또는 화이트 스월(White Swirl) 프로텍티브 HP 임프린트 마감의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며, 사전 장착된 HP 퀵싱크(QuickSync) 기술을 통해 HP 미니와 메인 노트북, 데스크톱 PC 간에 음악, 사진, 비디오, 기타 문서들을 빠르고 쉽게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다. 최대 7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6셀 리튬 이온 배터리가 제공된다. 가격은 60만원 후반대.
▲▼ HP 미니 311
[ HP 터치스마트 300/600 올인원 & HP 파빌리온 MS200시리즈 올인원 PC,
HP 파빌리온 엘리트 HPE(High Performance Edition/고성능 버전) 데스크톱 PC]
▲멀티터치 기능에 전원선 하나로 간편하게 설치, HP 터치스마트 600 /300 시리즈 올인원PC
HP 터치스마트 600과 300시리즈 올인원 PC는 각각 멀티터치 기능이 지원되는 23인치와 20인치 와이드스크린을 채용한 LCD 모니터와 데스크톱 본체를 일체화시킨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올인원 PC로 친숙하고 간편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터치 기술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HP 터치스마트 PC만의 전용소프트웨어인 HP 터치스마트3.0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 HP 터치스마트 600 올인원 PC
▲ 윈도우 7을 통한 멀티터치 기능이 지원된다.
전원 선 하나만 간편하게 연결해서 설치가 가능한 이 제품들은 또한 에너지 스타 5.0 환경인증을 받은 저전력 시스템으로 세련되고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색농도 및 명암비 향상 고광택 HP BrightView 16:9 화면비 와이드 스크린은 고품질의 영상구현 능력을 보여주며 웹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다. 특히 최상급인 HP 터치스마트 600 시리즈 올인원 PC에는 TV수신 기능과 멀티터치를 이용하는 게임 어플리케이션들이 탑재되어 있어 터치스마트 PC만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HP 터치스마트 600 시리즈 올인원 PC는 인텔 코어2듀오 프로세서를, HP 터치스마트 300 시리즈 올인원 PC는 AMD 애슬론 II X4 쿼드코어 프로세스 탑재하고 있다. 가격은 HP 터치스마트 300이 150만원대이며 HP 터치스마트 600은 200만원대이다.
▲ HP 파빌리온 MS200 올인원 PC
▲전원선 연결만으로 간편하게 설치, HP 파빌리온 MS200 시리즈 올인원(All-in-One) PC
HP 파빌리온 MS200시리즈 올인원(All-in-One) PC는 데스크톱 PC의 본체와 LCD모니터를 하나로 일체화시킨 올인원 컴퓨터로 복잡한 PC 설치 방법과 컴퓨터에 연결된 여러 개의 선을 하나의 전원 선으로 해결함으로서 깔끔한 데스크톱 PC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데스크톱 PC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주어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HP 파빌리온 MS200 시리즈 올인원(All-in-One) PC는 AMD 애슬론 X2 쿼드코어 프로세스 저전력 버전을 탑재했으며, 18.5인치 HP BrightView 풀 HD 와이드스크린 화면은 고품질의 영상을 제공해 준다. 가격은 100만원대.
▲ HP 파빌리온 엘리트 HPE 데스크톱 PC
▲ 최상의 성능과 스타일 & 소음·발열 걱정 NO, HP 파빌리온 엘리트 HPE 데스크톱 PC
차세대 인텔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i7 및 코어 i5 프로세서가 장착된 HP 파빌리온 엘리트 HPE 데스크톱 PC는 까다로운 작업환경을 위한 파워 퍼포먼스, 유연성과 확정성을 제공하는 성능과 스타일이 결합된 고성능 제품이다. 최고 사양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i7-975EE 익스트림 에디션, 인텔 Core i5 시리즈 및 엔비디아의 최상급 지포스 GTX 260 1.8GB 또는 GTS250 1GB그래픽 카드가 장착 되어 있어 하드코어 3D 게임이나 HDMI/DVI/D-Sub 출력으로 2대의 모니터 화면에서의 다중 그래픽 작업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HP만의 엑스트라 콰이어트(Extra Quiet) 기술을 적용시켜 장시간 작동시에도 최소한의 발열과 소음을 유지하게 해준다. 가격은 130만원 ~ 160만원대.
▲ 한국 HP 퍼스널시스템그룹(PSG), 온정호 전무
한국 HP 퍼스널시스템그룹(PSG)을 이끌고 있는 온정호 전무는 "오늘 선보이는 씬 앤 라이트(Thin & Light) 제품, 터치스마트 및 올인원 PC 제품, 미니노트북의 넷북 제품등 오늘 HP가 선보이는 3가지 제품군은 새로우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적용한, 올 하반기와 내년 초 국내 PC시장을 주도할 새로운 트렌드와 HP PC만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며 "각 영역을 대표하는 HP 신제품들을 통해 사용자들은 윈도우 7과 함께 한 층 업그레이드되어 새롭게 준비된 HP 퍼스널 컴퓨팅을 경험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트포럼| 이진성기자 mount@ /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