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월 31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 삼성전자의 베스트 MP3플레이어 모델인 YEPP T9의 새로운 모델 소개를 비롯하여 새롭게 공개되는 펌웨어 발표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함께 하는 'T9 The Second Story' 행사가 진행되었다. 지난해 12월 5일 진행되었던 'T9+ The First Story' 행사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YEPP 홈페이지(www.yepp.co.kr) 등을 통해 실사용자들이 초청,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속에 새로운 기능(펌웨어) 소개 및 Q&A, 개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등 사용자와 개발진과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동영상 전문 멀티미디어 사이트, 판도라 TV에서 생중계 되기도 했다.
▶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속에 행사장을 가득 메운 유저들
소비자와 함께 진화한다, T9
행사 시작 직전, '관계자분들께서는 자리를 양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사회자의 안내가 나올만큼 행사장을 가득메웠고 사회자가 중단시킬만큼 개발자와의 Q&A가 끊이지 않는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유저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이러한 열기는 비단 이벤트 경품만을 위해 참석한 심리는 아닐 것 이다. 과거의 제품들은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보다는 제조사가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소비자들이 좋아해 주길 바라는 쪽으로 마케팅이 뒤를 이었다. 그러나 온라인 상거래가 활발 해 지고 그에 따라 소비자들의 직설적인 의견들이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등 소비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 만큼 최근 제조사마다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열고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모습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시리즈별로 이어지는 삼성전자의 T9 Story 행사 역시 이러한 흐름과 같은 맥락에 있는 것으로 온라인 모니터링을 통한 소극적인 펌웨어 반영보다는 화려한 이벤트를 배경으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의 참여속에 진화해 가는 T9을 엿볼 수 있는 행사이다. 제조사인 삼성에 있어서는 이러한 행사를 통해 현재 잘 나가는 T9 에 더욱 여론을 집중시킬 수 있고 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할 수 있는 등 After Service 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신마케팅 전략이라 할 수 있겠다.
▶ 삼성 YEPP 국내 마케팅/영업부 유승철 차장
YEPP 국내 영업부 유승철 차장은 지난 첫 번째 스토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T9 The Second Story' 행사의 취지와 배경을 밝히며 2~3월 사량 이야기를 주 테마로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T9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는 인사말로 행사는 시작되었다.
시연 : 블루투스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T9에 전송받고 있다.
▶ T9의 블루투스 파일전송기능을 시연중인, T9 상품기획 김기영 대리
이어 등장한 T9 상품기획 김기영 대리는 블랙과 딥퍼플에 이은 세 번째 T9인 '로멘틱 핑크'를 소개하며 봄의 컬러와 어울리는 익지 않은 풋풋한 사랑의 느낌과 설레임이 가미된 컬러 스토리를 이야기 했다. 더불어 블루투스 파일 무선 전송 기능, 신규 테마가 적용된 GUI, 월페이퍼등을 소개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T9 펌웨어를 발표했다. 또한 핑크라는 새로운 컬러가 적용된 '로멘틱 핑크' 제품은 겐죠(KENZO) 향수가 번들된 '스패셜 에디션'패키지와 기존 T9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컬러의 외장케이스(스킨)가 소개되었다.
▶ 새로운 컬러의 T9, '로멘틱 핑크'와 번들패키지에 제공되는 KENZO 향수
▶ '로멘틱 핑크'와 함께 은은한 꽃들로 풋풋한 사랑의 표현을 엿볼 수 있는 패키지
▶ 삼성전자 디지털 솔루션 센터, 최원준 대리
마지막으로 등장한 디지털 솔루션 센터 최원준 대리는 1개월간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한 무제한 패키지 및 사용한 만큼의 혜택이 주어지는 마일리지 서비스, T9 및 YEPP의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는 액세서리 몰등의 새로운 서비스가 진행될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SMS)'를 소개했다.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는 기존의 MP3 플레이어의 PC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에서 확대되어 음악은 물론 동영상과 게임등의 유료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펌웨어 업그레이드 서비스가 가능한 인터넷 멀티디어 서비스이다. 현재 전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애플의 '아이튠스'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준 마켓플레이스'등과 비교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와 관련하여 Q&A 시간에는 질책 및 개선점을 원하는 유저들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 2부 부대 행사 스케치 ]
▶ T9을 주제로한 화려한 레이져 쇼
▶ 사랑을 테마로 한 매직쇼
▶ 사전 응모 추첨을 통해 10쌍의 커플이 초대되었으며
특별한 1쌍을 위하여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무대 행사도 진행되었다.
▶ 비보이들의 화려한 댄스쇼
▶ 김한 K3 디자이너를 통해 신제품 K3가 소개되는 K3 디자인 스토리 영상이 상영되었다.
신제품 K3는 오는 2월 9일 출시된다.
▶ 행사의 마지막은 'T9'의 9에 해당하는 총 9명에게 경품이 증정되는 추첨행사가 진행되었다.
[ 행사장 밖에는... ]
▶ 다양한 컬러를 가지고 있는 T9 스킨과 외장 케이스
▶ 행사장 밖 한켠에는 다양한 스킨과 외장 케이스등의
액세서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 행사장 입구에 전시되고 있는 새로운 T9, '로멘틱 핑크'
블루투스 MP3 플레이어, T9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