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 환경, 신속 서비스…아수스 로얄클럽, 확장 이전

2009.03.06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쾌적 환경, 신속 서비스아수스 로얄클럽, 확장 이전

 

- 노트북, Eee PC 서비스 센터 확장 이전으로 더욱 쾌적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
- 엔지니어를 전면으로 내세운 고객중심 차별화 전략으로 신속·정확 서비스
- 아수스 로얄 클럽 이전 기념 체험기 이벤트 진행

 

 

아수스 서비스센터 '로얄클럽'이 확~ 바뀐다.
3C 토탈 솔루션
(컴퓨터, 컨슈머, 커뮤니케이션) 기업 아수스 코리아(지사장 케빈 두,
kr.asus.com)가 자사의 노트북, Eee PC 서비스 센터인 용산 소재 '로얄클럽'을 확장 이전하면서 더욱 쾌적한 서비스 환경과 함께 차별화된 고객 응대 서비스 전략으로 기존 외산 노트북 브랜드와의 서비스 차별화를 선언했다. 아수스는 이번 서비스 센터 새단장을 통해 1:1 응대 고객중심의 더욱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새롭게 확장 이전 오픈한 아수스 로얄클럽의 내부

 

지난 2004년 최초 서비스 센터 오픈 이후 2009년 새롭게 확장 이전하며 개장한 '아수스 로얄클럽'은 본사에서 직영 운영하는 메인 서비스 센터로 대로변 건물 1층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하며 고객 전용 주차장을 비롯해 내부 역시 더욱 넓어지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본사 차원의 전문 교육 과정을 마친 엔지니어가 직접 리셉션 데스크에서 1:1 고객과 응대한다.

 

로얄클럽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테크니컬 서비스 엔지니어를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다는 점이다. 일련의 서비스 센터의 경우 응대 전문 여성 인력이 리셉션 데스크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로얄클럽의 경우 엔지니어를 전면으로 내세워 수리를 요하는 제품이 아닌 경우, 소프트웨어 문제와 다양한 관련 문의사항등 접수 후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조치 받을 수 있다. 응대 엔지니어 역시 본사차원에서 전문 노트북 서비스 교육 과정을 통해 투입된 전문 서비스 엔지니어들로  이러한 고객중심의 1:1 서비스를 통해 단 시간내 소비자를 직접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다른 외산 브랜드 서비스와의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겠다.

 


▲ 내부에는 IT 체험부스 및 TV등이 설치되어 대기 고객에게 쉼터와 같은 편의를 제공한다.

 

내부 또한 넓고 편한 대기 장소와 더불어 커피/음료 서비스를 기본으로 아수스의 최신 제품들을 직접 사용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IT 부스를 마련하고 있으며 측면쪽으로는 대형 TV 설치등을 설치해 쾌적한 환경속에 다양한 편의 시설로 대기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이렇듯 로얄클럽은 서비스 장소라는 개념을 확대해 고객이 편히 쉬고 제품을 경험하며 즐길 수 있는 쉼터, 그리고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만남의 장소등 카페의 이미지를 토대로 구성하고 있으며 이는 단순한 '서비스 센터'가 아닌 '로얄클럽'이라고 명명한 이유라고 아수스측은 설명했다.

 


▲ 아수스 코리아 케빈 두 지사장

 

아수스 코리아 케빈 두 지사장은 "이러한 불경기일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제품의 가격도 중요하지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더욱 중요시 생각한다"며 "아수스는 고객 감동 서비스 실천이라는 목표와 함께 서비스에 있어 소비자의 안심도를 높이기 위해 이런 불경기에도 과감한 투자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와 신속하고 정확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4개월 동안의 철저한 사전 준비끝에 확장 이전하게 되었다"라고 이야기 했다. 또한 "한글 타이핑의 특성 및 IT제품에 대한 민감성이 높은 국내 사용자의 성향을 본사측에 강력히 건의하여 개선된 초컬릿 키보드가 최근 제품에 적용되어 생산되는 등의 전례가 있었던 것 처럼 앞으로도 아수스 코리아는 한국 소비자분들의 만족도를 더욱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아수스'가 되겠다. 더불어 아수스 노트북을 구입한 고객들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퀄리티의 로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아수스코리아는 현재, 확장 이전한 용산 소재 메인 서비스 센터인 '아수스 로얄클럽'을 비롯해 전화 상담 서비스인 'One Call 로얄클럽 서비스(1566-6868)', '전세계 무상 2년 서비스,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원격지원 서비스', '전국 출장 방문 택배 픽업 서비스', 다양한 고품격 정보를 제공하는 'ASUS VIP 멤버스(vip.asus.com)' 운영등 국내 소비자를 위하여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 정책을 펼치고 있다.

 

 

서울 용산구 원효로 3가 46-1 원효빌딩 1층에 위치하는 아수스 로얄클럽은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확장 이전을 기념해 A/S에 대한 체험후기를 작성, 지정된 사이트(이벤트 내용은 아수스 홈 페이지 참조)에 등록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수스 트래블라이트 무선 헤드폰, 아수스 Xonar U1 USB 외장형 사운드카드등을 제공하는 'No.1 서비스 아수스 체험기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노트포럼 | 이진성기자 |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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