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인치 크기 594g 무게, 주머니에 쏘옥~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 제시'
소니, 8인치 포켓스타일 PC '바이오 P시리즈' 출시 발표
- 8인치 초소형 사이즈, 최소 594g 초경량 무게 '포켓스타일 PC'
- 천연석의 고혹적인 느낌의 4가지 컬러, 컬러별 매칭 '스틱포인터'
- 고해상도 8인치 울트라 와이드 LCD, 아이솔레이션 키보드,
-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등 바이오만의 프리미엄 기능이 가득
- 스타일과 실용성, 휴대성등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 제시
소니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오늘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09'에서 8인치 사이즈에 최소 594g의 초소형 노트북 '바이오 P 시리즈'를 전세계에 동시 출시 한다고 밝혔다. 바이오 P 시리즈는 4가지 고혹적인 천연석 컬러에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포켓스타일(Pocket Style) PC'를 표방하며, 바이오만의 프리미엄 기능까지 알차게 갖춰 2009년 노트북의 스타일과 휴대성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소니 코리아 바이오 담당 윤택균 프로덕트 매니저는 "2009년 PC의 이동성 기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바이오 P 시리즈는 초소형 '포켓사이즈'에 바이오 고유의 편의기능들을 두루 갖춰 바이오 '클로저 투유'의 사용자 경험을 중시한 제품"이라며, "바이오 P 시리즈가 일상생활을 감각적으로 정리하는 2030세대에게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풀 스펙 개인 매니저 PC로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뛰어난 휴대성에 천연석에서 온 4색 컬러디자인의 완벽한 만남!
바이오 P 시리즈 (20.3cm, 8인치 LCD)는 가로/세로/폭이 각각 24.5cm, 12cm, 1.98cm로 A4용지 약 2/3 사이즈에 불과하며, 무게도 VGN-P15L의 경우 594g, VGN-P13LH의 경우 620g으로 휴대용 생수병 정도에 불과해 PC 휴대성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또한 바이오만의 스타일리쉬함을 계승하면서 컬러디자인은 ‘자연의 컬러’ 컨셉을 채택, 순수한 자연의 천연석에서 고혹적인 4가지 색채를 가져온 것도 눈에 띄는 특장점이다.
이번 P 시리즈에 채택된 4가지 컬러는 깨끗한 분위기의 ‘크리스탈 화이트’, 세련된 감각의 '올리빈 그린', 매혹적인 '가넷 레드', 모던한 매력의 '옵시디언 블랙' 4가지이며,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춘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P 시리즈에 채택된 '스틱 포인터'도 각각의 4가지 제품컬러에 맞춘 색상으로 디자인돼, 키보드 중앙에 보석이 박혀있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그 밖에도 제품 내외부에 적용된 컬러, 스크래치에 강한 4중 특수 고광택 코팅, 표면에 나사가 없는 매끈한 마감 등 바이오 특유의 디자인 감각을 모두 갖춰 빛나는 이동성을 자랑한다.
'포켓사이즈'에 알차게 담긴 바이오만의 프리미엄 기능
P 시리즈는 진보된 바이오의 기술력에 기반해 일반 PC와 다름없는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함은 물론 바이오 특유의 프리미엄 기능을 초소형 사이즈에 모두 담았다.
P 시리즈에 탑재된 키보드는 16.5mm 피치의 아이솔레이션 키보드로, 기존 프리미엄 바이오 제품과 마찬가지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양손 타이핑이 가능하다. 또한 키보드 중앙에 스틱 포인터(좌측사진 키보드 중앙 원 참고)를 장착해 효율적인 공간활용은 물론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마우스 조작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P 시리즈에 탑재된 1600x768의 8인치 '울트라 와이드 LCD'는 고해상도 화질에 특수 코팅처리로 반사를 최소화해 어디서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고급형 모델의 '노이즈 캔슬링 (Noise Cancelling)'기능은 주위 소음에 관계없이 낮은 볼륨으로도 깨끗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장소에 구애없이 PC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한편 윈도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음악, 비디오, 사진을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모드 (Instant Mode)'가 깜짝 업그레이드돼 인터넷 서핑도 부팅시간 기다림 없이 가능해 졌다. 또한 버튼 하나로 두 개의 웹 화면을 한 화면에 나란히 정렬해 주는 '윈도우 어레인지먼트 (Window Arrangement)'기능은 울트라 와이드 LCD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그 밖에도 내장 웹카메라, 무선랜, 블루투스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다수 갖췄다.
소니가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바이오 P 시리즈는 1월 9일부터 2월 8일까지 예약판매가 진행되며, 오는 2월 13일 공식 판매가 시작된다. 바이오 P 시리즈는 64GB SSD(Solid State Disk)를 장착한 고급형 VGN-P15L과 60GB HDD를 장착한 실속형 VGN-P13LH 두 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1,599,000원, 1,199,000원 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바이오 홈페이지(vaio-onlin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트포럼 | 이진성기자 | mount@noteforum.co.kr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