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UCC족 겨냥한 실속형 디지털 캠코더
삼성전자, 유투브 지원 캠코더 VM-MX20 출시 예정
'유투브 캠코더'로 소개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던 삼성전자의 디지털 캠코더 VM-MX20(모델명 VM-MX20C / VM-MX20R / VM-MX25E)이 국내에 공식 출시 될 예정이다.
이제품은 촬영한 영상물을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투브(YouTube, www.youtube.com)에 누구나 쉽고 빠르게 업로드 할 수 있는 디지털 캠코더로 퍼스널 미디어로서 자리를 잡고 있음과 동시에 인터넷 문화의 또 다른 트랜드로 급부상한 동영상 UCC족을 겨냥하고 있는 실속형 모델이다.
VM-MX20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유투브 규격 지원. VM-MX20은 USB 케이블 또는 카드리더기를 통해 컴퓨터와 연결 후 전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업로드할 동영상 컨텐츠를 선택, 업로드만 선택하면 바로 유투브에 업로드 된다. 즉, 골치아픈 코덱 문제와 별도의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한 인코딩 과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빠르고 쉽게 촬영 후 바로 전세계에 공개할 수 있다.
제품의 외형은 하이그로시 디자인을 채용해 세련된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60 x 60.5 x 125mm의 크기와 270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 불편함 없이 촬영이 가능하다. 더불어 11.2만 화소의 6.858cm(2.7인치) 와이드 컬러 액정과 함께 삼성 디지털 캠코더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180도 회전형 스위블 핸드그립을 적용해 하이앵글 및 로우앵글 촬영등 다양한 각도와 높이에서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1/6인치 68만화소 CCD와 슈나이더 Kreuznach 68만화소 렌즈(CCD)를 채용한 VM-MX20은 H.264 비디오 코덱과 AAC 오디오를 지원, 720 x 480 (60i) 비디오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한 촬영중 손떨림에 의한 화면 흔들림 현상을 방지하는 Hyper DIS 기능과 함께 광학줌 34배, 디지털 1200배의 강력한 줌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얼굴 인식 기능을 탭재해 인물 촬영시에도 유리하다. 특히 삼성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DNIe(Digital Natural image engine)를 탑재해 3D 노이즈 제거 기술과 함께 보다 선명한 영상물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셔터속도를 조절해 천천히 움직이는 대상을 촬영하거나 어두운 장소에서 색상의 손실없이 더 밝게 촬영이 가능하며 포커스 집중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C.Nite 기능, 자연스러운 장면 전환 촬영이 가능한 페이더 인/아웃 기능, 동영상 편집 및 디지털 카메라 기능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해 손쉬운 촬영을 할 수 있다.
저장매체로는 기본 내장 메모리와 함께 추가로 메모리를 증설할 수 있도록 SDHC/MMC 슬롯을 제공해 확장에 자유롭다.
국내에는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VM-MX25E 모델이 16GB의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으며 VM-MX20C 모델이 8GB의 내장 메모리와 크레들이 제공된다. 또한 VM-MX20R 은 내장 메모리와 크레들을 포함하지 않은 모델이다. 더불어 VM-MX25E와 VM-MX20C 모델은 블랙컬러로 VM-MX20R 은 레드컬러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이달 말께 글로벌 사이트 및 마이크로 사이트등을 통해 전세계에 공식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국내는 9월초중순 판매를 시작할 예정에 있다. 가격은 미정.
노트포럼 | 이진성기자 | mount@noteforum.co.kr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