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7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델의 한국법인 델 인터내셔널㈜(www.dell.co.kr 대표 김인교, 이하 델코리아)은 DivX 플레이어를 연상케하는 초소형 디자인 및 절전 기능이 합쳐진 친환경적 미니 데스크탑 PC '스튜디오 하이브리드(Studio Hybrid)'를 발표했다.
델코리아가 오늘 새롭게 출시발표한 '스튜디오 하이브리드'는 '데스크톱 PC가 맞나?' 의심이 들정도로 초소형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도를 자랑함과 동시에 가정이나 사무공간등 어떠한 곳의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와도 잘어울리는 개성강한 감각적인 디자인, 그리고 특화된 우수한 절전기능과 성능을 가지고 있는 멀티미디어 PC로 데스크톱 PC 시장에서 델이 제시하는 새로운 진화를 엿볼 수 있는 제품이다.
▲ 소비자브랜드/제품소개, 델 인터내셔널 한석호 소비자부문 부사장
"델이 기업용시장에 이어 소비자시장 중심으로 빅체인지하고 약 1년의 시간이 흘러왔다"고 말문을 연 국내 소비자 부문 마케팅 및 세일즈 파트를 총지휘하고 있는 한석호 부사장은 "델의 소비자브랜드 제품은 기업용 제품의 단점을 개선해 디자인을 크게 개선한 인스피론 시리즈, 멀티미디어 기능과 모빌리티를 강화한 스튜디오 시리즈, 그리고 최고의 사양과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XPS 시리즈등 3가지의 라인업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자유로운 사양으로 꾸밀 수 있는 차별화로 어필하고 있다"며 "특히, 인스피론 518/519와 더불어 초소형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친환경 미니 데스크탑 PC, 스튜디오 하이브리드를 소개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이야기 했다.
▲ 제품소개, 델 인터내셔널 마케팅팀 이신영 부장
이날 제품발표를 진행한 델코리아의 제품 마케팅팀 이신영 부장은 "감각적인 초소형 디자인과 함께 실감나는 멀티미디어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미니 데스크톱 PC인 '스튜디오 하이브리드'와 모든 가족구성원등 누구나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가격대 성능비의 스마트한 PC '인스피론 518/519'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디자인에 반하고, 성능에 두 번 반할 감각적인 제품으로 더욱 세련되고 차별화된 나만의 PC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지금까지의 데스크톱 PC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 델 스튜디오 하이브리드(Dell Studio Hybrid) ]
▲ 친환경 미니 데스크톱 PC, '델 스튜디오 하이브리드'
'Sleek & Stylish' 스타일리시한 감각적인 초소형 디자인
오늘 발표된 '스튜디오 하이브리드'는 무엇보다도 지금까지 데스크톱PC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었던 초소형화된 몸체와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대형 사전만한 19.65cm x 7.15cm x 21.15cm의 크기와 2.18kg의 무게로 그동안 작은 데스크탑 PC로 알려져있는 미니타워 데스크톱 PC보다도 80% 작다. 더불어 6가지 색상의 반투명한 보석 빛 색상과 함께 대나무 질감의 패턴을 적용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외형을 자랑한다. 또한 스탠드를 통해 수직 또는 수평으로도 설치할 수 있다.
▲ 외형만 놓고보면 흡사 잘 꾸며놓은 DivX 플레이어를 떠올리게 한다.
'미니'라는 최근의 트랜드를 잘 따르고 있는 '스튜디오 하이브리드'는 뛰어난 공간활용도와 함께 사무실은 물론 거실, 침실, 주방, 서재등 그 어떤 장소에서도 잘 어울릴 정도로 PC의 의미를 넘어 무겁고 딱딱한 공간을 빛나게 하는 인테리어 오브제 역활을 톡톡히 수행한다.
크기는 '미니'지만 멀티미디어 기능은 '풍성'
'스튜디오 하이브리드'는 크기는 작지만 뛰어난 탄탄한 성능과 풍성한 멀티미디어 기능 또한 장점이다. 프로세서는 옵션에 따라 인텔? 듀얼 코어 / 코어 2 듀오가 탑재되며 메모리 역시 옵션에 따라 1GB부터 최대 4GB까지의 듀얼채널 DDR2 메모리가 장착된다. 칩셋은 965GM 칩셋이 사용되었으며 그래픽은 GMA 3100을 이용한다. 내장 ODD는 DVD-RW 또는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160GB~500GB 용량의 2.5인치 SATA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다. 운영체제는 Windows Vista? Home Premium 과 Windows Vista? Ultimate를 선택할 수 있다.
▲▼ '스튜디오 하이드브리드'의 전면과 후면
개성강한 제품의 성격답게 멀티미디어 기능 역시 풍부하다.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와 차세대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인 HDMI, 그리고 내장 인텔 HD 오디오와 더불어 Sound Blaster? Audigy? HD 소프트웨어 에디션을 선택할 수 있어 '스튜디오 하이브리드'가 있는 공간을 HD 극장으로 꾸밀 수 있다. 또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및 기가비트 무선랜을 지원하며 8-in-1 카드 리더, S/P DIF 출력, IEEE 1394a, 5개의 USB 단자등 일반 데스크톱 PC 못지않은 화려한 확장성과 활용성으로 엔터테인먼트 기기로서의 활용도 또한 우수하다.
▲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와 함께 어우러진 '스튜디오 하이드브리드'
우수한 절전 기능의 친환경적 제품
PC 콤포넌트 및 노트북등 최근 IT 제품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바로 에너지 효율적인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스튜디오 하이브리드' 역시 이러한 환경 문제점들을 개선하는 친환경적 제품이다. 먼저 에너지 스타 4.0 규격을 준수하며 일반 데스크톱 PC 대비 약 70% 적은 양의 전력을 소모해 우수한 절전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포장과 인쇄물의 95%는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로 대체했으며 인쇄물을 줄여 75%의 무게를 줄이기도 했다.
[ 델 인스피론 518/519 (Dell Inspiron) ]
온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데스크톱 PC '인스피론 518/519'
한편, 델코리아는 이날 '스튜디오 하이브리드'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인스피론(Inspiron) 518/519' 데스크톱 PC도 선보였다. 인스피론 518/519는 인터넷, 영화, 사진 편집등 가족 구성원들 모두가 자주 즐기는 작업에 중점을 두고 우수한가격대 성능비를 제공하는 데스크톱 PC로 하이그로시의 블랙 색상과 금속성의 포인트로 멋진 외관을 가지고 있다.
▲ 블랙 하이그로시의 멋스러운 외관과 상단의 미디어 트레이가 돋보이는 '인스피론 518/519'
특히 인스피론 518/519는 플랙스 독(Flex Dock) 방식으로 외장 HDD 사용시 매우 편리하며 상단에는 USB 포트가 장착되어 있는 미디어 트레이가 제공되어 디지털 카마라나 핸드폰, MP3 플레이어등과 같은 소형기기들을 올료놓고 쉽게 연결할 수 있어 컴퓨터와의 컨텐츠 교환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옵션에 따라 듀얼/쿼드/트리플등 다양한 Intel 과 AMD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최대 4GB의 메모리, 기가비트 이더넷, 최대 500GB 용량의 HDD 및 통합형 1394a등 폭 넓은 사양을 지원한다.
▲ (왼쪽부터) 소비자 부문 한석호 부사장,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상무 쇼코 스즈키,
아시아태평양 리테일 디렉터 다니엘 필즈가 '스튜디오 하이브리드'를 들어보이고 있다.
오늘 발표된 '스튜디오 하이브리드'는 모니터 없이 T2370의 프로세서와 1GB 메모리 160GB HDD 장착한 기본 제품이 70~80만원대부터 형성되며 55.8cm(22인치) 모니터와 T8100 프로세서, 2GB 메모리, 320GB HDD 및 2년 서비스를 선택하는 경우 120만원 초반대까지 다양한 라인업과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인스피론 518/519 경우 역시 옵션에 따라 100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다.
노트포럼|이진성기자,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