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리턴즈 PMP···크기 확 줄인 손안의 PMP '아이리버 피플 P10'
레인콤이 PMP 시장에 재도전 한다.
지난 2004년 9월 레인콤의 첫 PMP였던 'PMP100' 출시 이후 약 4년여만에 크기를 확 줄인 한 손에 잡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PMP '아이리버 피플(P.ple) P10'을 지난 5월 20일 출시하고 PMP 사업 재개에 나섰다.
한 손에 쏙, 컴팩트한 컨버전스 PMP, '피플 P10'
레인콤(사장 이명우, www.reigncom.com)이 새롭게 선보이는 PMP 복귀작 '피플 P10'은 기존 PMP보다 한층 작아진 사이즈가 눈에 띈다. 크기를 줄일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바로 내장된 HDD. '피플 P10'은 PMP 최초로 33.02mm(1.3인치) 33GB HDD를 채택해 사이즈를 줄여 가방이나 포켓등에 간편하게 넣을 수 있는 등 휴대성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외부 버튼을 과감히 생략한 디자인으로 기존의 투박한 PMP의 모습보다는 흡사 크기가 큰 MP3/4 플레이어의 느낌으로 손 안에 들어오는 사이즈와 함께 터치스크린등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다. 더불어 SF코팅의 외형마감으로 손안에서의 그립감 또한 우수하다. 와이드 101.6mm(4인치) TFT LCD를 적용해 800x480의 고해상도로 차별화된 고화질 동영상 시청을 즐길 수 있다.
자유로운 사용자 정의 메뉴 구성이 가능하다.
'피플 P10'의 기본/메인 메뉴에는 사용자 스스로 연출이 가능한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채택하고 있다. 이 기능을 통해 각 메뉴와 기능들을 자주 사용하는 위주로 각 아이콘의 색상과 크기, 배열 및 배경 이미지등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등 자신의 취향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로 산뜻한 플래시로 구현된 나만의 개성이 뭍어나는 제품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크기는 작지만 기능은 강력하다.
WMV, MPEG 1/2/4, XviD, AC3, MP3, WMA, OGG, FLAC, APE, WAV 등 다양한 동영상 코덱 및 오디오 코덱과 함께 다양한 음장효과를 지원해 PMP 본연의 동영상 기능에 충실한 한 편, 지상파 DMB, 보이스 레코딩, 이미지 뷰어, 텍스트 뷰어 비롯해 PDF, 한글파일, MS 오피스 파일까지 열람할 수 있는 문서뷰어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교육 컨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CSD 뷰어도 탑재되어 있다.
또한 필기 인식 기능이 가능한 일정관리/기념일/주소록/메모장등의 전자 수첩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일어등 11종의 사전 및 옥편을 탑재해 전자사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전자사전역시 필기인식이 가능해 빠르게 문자등을 입력할 수 있으며 USB HOST를 통해 USB 키보드를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아울러 6월 중순부터 메가스터디와 YBM 인터넷 강의를 지원해 다양한 인터넷 강의와 동영상 강의등을 이용할 수 있어 학습용 PMP로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레인콤 임지택 상품기획 이사는 "실 유저들의 니즈를 고려하여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피플 P10은 휴대성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레인콤측은 5만원의 쇼핑몰 적립금과 DSLR 카메라가 증정되는 포토 이벤트와 총 35만원의 적립금이 제공되는 사용기 이벤트등 6월 20일까지 다양한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리버 홈페이지(www.iriv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만의 스타일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즐거움(Pleasant)'을 선사하는 '플레이어(Player)'의 의미를 담고 있는 '피플 P10'은 DMB 기능과 사전이 탑재된 P10 프로(Pro) 버전 33GB가 398,000원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DMB 기능과 사전 기능을 제외한 기본 패키지인 P10 베이직(Basic) 33GB 제품이 328,000원의 가격으로 출시/판매될 예정이다.
노트포럼 | 이진성기자 | mount@noteforum.co.kr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