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웨스턴디지털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 이하 WD)가 기자간담회를 통해 10,000 RPM(분당 회전속도)의 SATA HDD인 '랩터'시리즈의 차세대 제품인 'WD 벨로시랩터(VelociRaptor™)'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WD 벨로시랩터'는 고성능 PC와 맥(Mac) 유저 및 프로페셔널 워크스테이션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엔터프라이즈급 제품으로 기존 랩터 시리즈에 비하여 용량이 2배로 증가한 300GB 용량에 처리 속도는 35% 향상시킨 2.5인치 HDD 이다.
그동안 WD의 랩터 시리즈는 10,000 RPM의 빠른 속도를 제공해 동종 SATA 드라이브 제품들과는 차별화되는 빠른 속도로서 고성능 유저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HDD였다.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WD 벨로시랩터' 역시 이러한 WD 랩터 시리즈의 한 제품으로 2.5인치 엔터프라이즈 폼 팩터(form factor)에 300GB의 용량을 제공한다.
특히 2.5인치의 'WD 벨로시랩터'는 3.5인치 마운팅 프레임인 아이스팩(IcePack™)에 내장되어 있어 열을 빠르게 흡수해 주면서 3.5인치 시스템 베이에 장착이 가능하다. 이러한 구조는 기존 제품들보다 소음을 줄일 수 있음과 동시에 하드디스크의 온도를 빠르게 내려 발산시킬 수 있다.
WD 벨로시랩터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WD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부분 부사장인 탐 맥도만(Tom McDorman)은 "고성능 PC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WD는 WD 랩터로 이 분야에서 리더의 자리를 고수해 왔다" 며, "WD는 고성능을 추구하는 PC 유저들을 위해 WD 벨로시랩터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했으며 이 제품은 유저들의 빠른 처리 속도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켜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제품발표를 진행한 웨스턴디지털 엔터프라이즈 ROEM(Regional OEM) 마케팅
총괄 디렉터, 폴 마틴(Paul Martin)이 WD 벨로시랩터를 들어보이고 있다.
'WD 벨로시랩터(모델명 WD3000GLFS)'는 에얼리언웨어의 ALX 게이밍 데스크탑에 탑재되어 선보이고 있으며 WD의 온라인 스토어(www.shopwd.com)와 국내 총판을 통해 5월 중순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미국 현지 가격은 349달러. WD 벨로시랩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wdc.com/en/products/Products.asp?DriveID=45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트포럼 | 이진성기자 | mount@noteforum.co.kr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