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경쟁력, 다섯 가지 감성 컬러 & 디자인' 매력
유럽풍 올인원 MP4 플레이어, 아이리버 E100
레인콤(사장 이명우, www.reigncom.com)은 유럽시장에 먼저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던 MP4 플레이어 '아이리버 E100'을 지난 12일 국내 시장에도 공식 출시, 유럽풍 감성 컬러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아이리버 E100'은 지난해 출시, 10만원대 이하라는 저렴한 가격과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베스트셀러에 등극한 '엠플레이어'의 뒤를 잇는 레인콤의 실속형 라인업 제품이지만 감성 컬러 디자인과 담백한 기능으로 더욱 대중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아이리버 E100의 외모는 친숙하고 접근하기 쉬운 바 형태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유럽 감성이 담긴 화이트, 스카이 블루, 핑크, 초콜릿, 블랙등 다섯 가지 파스텔톤 색상의 라인업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도 넓혔다. 또한 제품 전면에 60.96mm (2.4인치) TFT-LCD와 함께 직관적이고 손쉬운 조작이 가능한 아이리버만의 'D-Click' 시스템을 채택해 큼직하고 세련된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로 조작성과 편의성이 우수하다.
기능면에서도 아이리버 답다.
MP3/WMA/OGG/ASF 는 물론 무손실 압축 방식의 FLAC 코덱을 지원해 고음질로 음악청취가 가능하며 SRS WOW HD 음장을 지원해 보다 풍부하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해 이어폰 없이도 즐길 수 있다.
MP4 플레이어 답게 동영상 기능도 매력적이다. MP4 SP/WMV9 SP/XVID SP 등 다양한 코덱의 동영상을 QVGA(320*240)의 화면에 30fps 의 끊김없는 화질로 가로모드로 전환해 각종 영화, 드라마 및 동영상 강의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내장 마이크를 통한 보이스 레코딩기능, FM 라디오 녹음 및 라인-인 단자를 통해 외장 마이크를 연결해 녹음도 가능하며 타 기기와의 다이렉트 인코딩 역시 지원한다. 이 외에도 FM 라디오, 텍스트 뷰어, JPEG/MPB/PNG/GIF 형식의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는 포토앨범기능 등의 부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Micro SD 슬롯을 탑재하고 있어 기본 메모리 용량이 부족한 사용자라면 추가 확장이 가능하다.
레인콤 김경렬 마케팅이사는 "E100은 동영상 플레이어 중 획기적인 가격으로 가격 합리성을 높였고, 제품 역시 FLAC으로 음악 감상, 30fps로 동영상 재생 등 핵심 기능 위주로 크게 보강한 실용적인 제품" 이라며 "소비자들이 가장 중시하고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모두 갖춘 동시에 다양한 컬러의 제품으로 넓은 층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출시가격은 2GB 모델이 8만8천원, 4GB는 10만8천원, 8GB 모델이 14만8천원이다.
노트포럼 | 이진성기자 | mount@noteforum.co.kr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