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누리비즈, PMP시장 진출작 '누리안 AVATAR' 출시
- Dictionary & Multimedia Play, 누리안 AVATAR
- 10.9cm(4.3") WQVGA TFT-LCD / Alchemy Au1250(600MHz)
- 22종(국어/영어/일어/중국어)의 전자사전 탑재
- 파우치형 키보드 통해 직관적인 입력법으로 활용능력 극대화
- 즐거움을 주는 FUN 애니메이션 아이콘 캐릭터
'누리안'으로 잘 알려져있는 멀티미디어/전자사전 전문업체인 (주)한누리비즈(대표이사 김태형, www.mynurian.com)가 PMP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첫 작품인 '누리안 AVATAR(아바타)'를 출시한다.
그동안 전자사전 시장의 토종브랜드로서 컬러 LCD를 비롯해 동영상, MP3, 듀얼 LCD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충실한 전자사전 기능은 물론 멀티미디어에도 강한 면모를 보여주었던 한누리비즈였다. 그런 전자사전 전문업체의 첫 PMP인 만큼 그 기대를 충족시켜주 듯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내장 컨텐츠 중 역시 사전쪽에 눈길이 간다. 사전컨텐츠의 경우 기존의 PMP 제품들이 라이센스를 통해 추가한 부가기능의 의미가 강한 반면 '누리안 AVATAR'의 경우 총 22종(국어/영어/일어/중국어)의 사전을 탑재해 현재 출시되고 있는 전문 전자사전 제품에 필적하는 높은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다.
두 번째 눈에 띄는 점은 파우치형 키보드가 제공된다는 것이다. 기존 PMP 제품들의 경우 사전 검색이나 기타 텍스트 입력시 가상 스크린 키보드를 통해 문자 하나 하나를 스타일러스 펜으로 입력해야했기 때문에 무척 불편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누리안 AVATAR'의 경우 USB로 연결되는 파우치형 키보드를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누리안 AVATAR'를 각도 조절이 가능한 형태로 장착할 수 있으며 키보드가 파우치에 내장되어 있는 형태로 익숙한 키배치의 팬터그래프 방식이어서 조용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직관적이고 빠른 입력이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을 때나 휴대시에는 그대로 접어 마치 다이어리 형태로 보관/휴대할 수 있다.
'누리안 AVATAR'는 아기자기하면서도 귀엽고 재미있는 에니메이션 캐릭터를 UI에 추가하여 사용시 직관적인 메뉴확인이 가능하며 전체적인 UI 역시 주앙배치가 아닌 측면으로 집중 배치해 시인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타 제품보다 높은 수신율을 가지고 있는 DMB 수신칩이 탑재되어 언제어디서나 지상파 DMB를 즐길 수 있다.
PMP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동영상/오디오 재생 역시 MPEG 1/2/4, DivX, XviD, WMV9등의 코덱을 지원하여 별도의 인코딩없이 현존하는 대부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MP3, WMA, AC3, OGG(Q10지원), WAV등의 포맷과 총 8가지의 EQ기능을 통해 음악재생이 가능하다. 동영상 감상시의 자막(SMI)은 물론 음악감상시 가사(LDB)를 통해 한/영 사전 검색 역시 가능하다.
이 외에도 '누리안 AVATAR'에는 포토앨범/뷰어와 보이스 레코더를 비롯해 게임, 텍스트 뷰어, 일정관리, 계산기, 바이오리듬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되는 UBI스테이션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USB HOST를 제공해 다양한 USB 장치와 연결도 가능하며 A/V-OUT 단자를 통해 TV와 같은 외부 디스플레이 장치와 연결하여 대형화면에서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한누리비즈의 첫 PMP '누리안 AVATAR'는 480*272/1600만 컬러의 10.9cm(4.3") WQVGA TFT-LCD 터치스크린과 Alchemy Au1250(600MHz) CPU가 탑재되어 있으며 147 x 77 x 26(mm) 의 크기와 340g의 무게를 가지고 있다. 30GB의 용량으로 2월초 출시된다. 가격은 미정.
노트포럼 | 이진성기자 | mount@noteforum.co.kr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