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6일, 대치동 푸르지오 밸리 모델하우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가정 내 모든 기기에 분산된 콘텐츠(파일)를 하나의 디바이스에 백업해 어디서나 액세스 할 수 있는 '씨게이트 센트럴'과 1TB 대용량과 10시간의 내장 배터리를 갖추고 스마트폰 등 최대 8대의 기기에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무선 외장 스토리지 신제품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씨게이트 무선 스토리지 제품군의 차세대 신제품인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는 1TB의 넉넉한 공간과 함께 저장된 콘텐츠를 무선 스트리밍을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같은 최대 8대의 무선기기에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등 최신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무선 외장 스토리지이다.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지난 2011년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같은 기기의 저장용량의 한계를 극복, 무선 환경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는 사용자들을 타깃해 무선 외장 HDD 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출시했던 기존 제품을 대폭 업그레이드 한 제품으로 올 1월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개최됐던 CES 2013에서 최고 혁신상(CES 2013 Best of Innovations Award)을 수상한 바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자체 Wi-Fi 네트워크를 생성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등에서 인터넷 연결 없이도 무선 접속해 언제 어디서나 액세스 할 수 있는 포터블 스토리지로, 인터넷을 통한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어 데이터 사용에 따른 비용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8명의 유저가 동시에 접속할 수 있고 3개의 HD급 비디오를 성능저하 없이 동시에 스트리밍 할 수 있다.
또한 비디오 스트리밍 시 최대 10시간 지속되는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이동중에도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콘텐츠 및 업무 관련 파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무선 접속은 '씨게이트 미디어'(Seagate Media) 무료 앱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 앱은 애플 iOS와 안드로이드는 물론 킨들 파이어 HD 등 대부분의 모바일 디바이스가 접속해 무선으로 저장하고 저장된 콘텐츠와 파일을 액세스 할 수 있다. 더불어 이 앱 없이도 Wi-Fi 네트워크에 연결이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에서도 접속이 가능해 윈도우를 탑재한 PC에서도 웹브라저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애플 에어플레이(Apple? Airplay?)와 DLNA를 비롯하여, 삼성 스마트TV 및 블루레이 블레이어의 전용 앱을 통해서도 액세스가 가능해 가정내의 대형 TV 화면에서도 동영상과 사진, 음악, 문서 등을 활용하고 즐길 수 있다. 착탈식 수퍼스피드 USB3.0 (SuperSpeed USB3.0) 어댑터도 함께 제공해 빠른 속도로 전송이 가능하다.
씨게이트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지역 총괄 테 반셍(Teh BanSeng) 수석 부사장은 "점점 더 모바일 중심이 되고 있는 환경에서 태블릿 및 스마트폰은 씨게이트에게 더욱 새로운 스토리지 솔루션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씨게이트는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특히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문서, 영화, 사진, 음악을 즐길 있는 자유를 가능케 하는 무선 스토리지의 개념을 개발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지난 1세대 제품의 성공을 발판으로 한층 강화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7일간 네이버 럭키투데이(shopping.naver.com/luckytoday2/main.nhn)를 통해 독점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해 구매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3월 5일부터는 11번가, G마켓, 인터파크, 옥션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링코, 윌리스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며, 소비자권장가격은 23만 9천 원이다.
▲ 씨게이트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지역 총괄 테 반셍(Teh BanSeng) 수석 부사장이
무선 외장 스토리지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와 가정용 공유 스토리지 '씨게이트 센트럴'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씨게이트는 차세대 가정용 공유 스토리지 솔루션인 '씨게이트 센트럴'(Seagate? Central)도 함께 발표했다.
센트럴은 맥이나 PC는 물론 게임 콘솔, 스마트TV 및 기타 디바이스 등 가정 내 다양한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와 파일을 하나의 디바이스에 자동으로 백업,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이렇게 저장된 영화나 음악 등의 콘텐츠는 가정내는 물론 외부에서도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를 통해 자유롭게 액세스 할 수 있는 중앙집중식 미디어 라이브러리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과 비디오 콘텐츠 역시 직접 백업할 수 있다.
또한 센트럴은 가정 내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백업하는 기본 기능외에도 미디어 스트리밍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도 특징이다.
센트럴에 저장된 모든 콘텐츠는 비디오, 사진, 음악, 문서 등 파일 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하고, 모든 웹 브라우저는 물론 '씨게이트 미디어' 무료 앱을 통해 애플의 iOS, 아마존 킨들 HD,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에서 파일 접근, 다운로드, 공유 등 가정내 네트워크 상에서는 물론 원격으로 저장하고 백업하고, 각각의 기기에서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DNLA 인증 및 애플 에어플레이를 지원하고, 전용 앱이 제공되는 삼성 스마트TV 및 블루레이 플레이어에서 등 대형 TV 스크린을 통해서도 간편히 재생할 수 있는 등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센트럴에 저장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씨게이트 센트럴은 또한 거실에 비치 시에 인테리어 효과를 살릴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춰 홈 엔터테인먼트용 공유 스토리지로 활용도를 높였다. 이 제품 역시 올 1월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렸던 CES 2013에서 혁신상(CES 2013 Innovations Award)을 수상 했다.
씨게이트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지역 총괄 테 반셍 수석 부사장은 "씨게이트 센트럴은 여러 대의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보유하고 있는 요즘 가정 환경에 가장 이상적인 백업 솔루션"이라며, "씨게이트 센트럴을 개발하면서 가정 내에서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씨게이트 센트럴은 간편한 백업 솔루션일뿐만 아니라 뛰어난 앱을 통해 각종 모바일 기기는 물론 삼성 스마트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상에서도 쉽게 저장된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씨게이트 센트럴은 3월 12일 글로벌 출시될 예정으로 가격은 미정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