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서비스와 고객만족 극대화로 '친근 기업·브랜드' 이미지 심을 것

2013.01.25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글로벌 KVM 스위치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ATEN)이 국내 시장서 고객만족 극대화 포부를 밝혔다.

 

(2013년 1월 25일, 서울 종로구 엘마레따) 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 www.aten.co.kr)는 2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업계 유일 '국내 RMA센터'로 서비스 강화 및 고객만족 극대화 전략과 함께 브랜드 알리기와 마케팅 활성화로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확충할 것이라며, 2013년 시장 전략과 포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에이텐코리아는 2013년을 기점으로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국내 기업 못지 않은 최고 품질의 제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 KVM 스위치 솔루션 전문기업 ATEN의 로고

 

KVM 스위치?
각 하나의 키보드(K), 비디오(V), 마우스(M)로 다수의 컴퓨터등을 제어·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뜻하는 용어. 이러한 특징으로 보통 다수의 컴퓨터를 관리하게 되는 기업의 관리자 및 웹서버 운영자등이 주로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그 의미와 사용성이 더욱 확장되어 단순한 케이블부터 데스크톱, 디스플레이, 랙, 파워, 오디오/비디오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정보를 공유·연결·전환 통합연결/제어 솔루션으로서 활용되고 있다.

 

ATEN은 1979년 대만서 설립, 전세계 KVM 업계에서 유일한 상장회사(2003년 10월 사장 10년차)이자 전세계 KVM스위치 업계 TOP 3 선두주자로 다양한 KVM 통합 솔루션을 제공중에 있다. 특히 엔트리레벨의 소호 제품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갖춘 것이 이 회사의 장점으로 KVM 판매수량은 전세계 1위에 올라있다. 전 세계 직원수는 1,700여명이다.

 

ATEN 본사 역시 총 예산의 10~12% 이상을 R&D에 투자하고 있으며, 비디오 처리 및 통신 전문 기술과 ASIC 칩을 자체 개발하는 기술력, 707개의 글로벌 특허 및 매년 30~50개의 신제품 출시하는 등 30년간의 축적된 경험으로 ATEN의 KVM 제품들은 다양한 환경의 다양한 키보드, 마우스 비디오 제품들, 다른 시스템 플랫폼에 상관없이 우수한 호환성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 에이텐코리아 PT자료 중

 

▲ 에이텐코리아 PT자료 중

 

지난 2007년 한국지사 설립 이후 에이텐코리아는 다양한 솔루션 공급에만 그치지 않고 매뉴얼을 비롯한 DM자료와 한글화 홈페이지 등 언어 및 기술 지원에 대한 현지화를 구현하고 동종의 외국계 기업 중에서 유일하게 국내 RMA 서비스 센터를 오픈, 보다 신속하고 빠른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등 다각적인 노력의 결과로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65%로 1위에 올라있다.

 

더불어 에이텐코리아는 최근에는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무상 보증 기간을 3년으로 연장했으며, 지속적인 파트너 교육과 기술지원으로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에이텐코리아는 KVM 스위치 및 연장기와

USB 솔루션 등의 제품 라인업으로 기업 브랜드 이미지로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ATEN을 비롯하여, Over the NET KVM 솔루션 등 엔터프라이즈급의 ALTUSEN, 오디오 및 비디오 솔루션인 VanCryst, Rack PDU 솔루션과 같은 그린 에너지 솔루션 브랜드인 NRGence 등 4개의 서브 브랜드를 적즉 알리고 시장 확대에 힘써 고객들이 필요한 솔루션을 더욱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KVM 시장 점유율 국내 1위를 기록한 ATEN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리뉴얼된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 ▲에이텐 케릭터 공모전, ▲VanCryst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뜻임을 밝혔다.

 


▲ 에이텐코리아 고충섭 총괄이사

 

이날 기자간담회에 참석, 시장 전략과 포부를 밝힌 에이텐코리아 고충섭 총괄이사는 "ATEN은 KVM 제품의 기본인 엔트리-레벨 제품부터 엔터프라이즈 솔루션까지 소비자의 요구를 완벽하게 만족시킬 수 있는 모든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전세계의 유일한 KVM 제조 업체이다"라며, "2013년 에이텐코리아는 정방위로 ATEN 브랜드를 알려 친근한 이미지를 확충함과 동시에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 환경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을 확대하고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국내 기업 못지 않는 우수한 서비스를 가진 회사로 더욱 발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에이텐코리아 제리 리우(Jerry Liu) CEO는 "한국은 동북아시아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지사 설립 이전부터 철저한 준비와 현지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새해인 2013년에도 최고의 시스템과 최고의 서비스로 한국의 고객들에게 '좋은 기업', '친숙한 브랜드'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ATEN 솔루션은 소수의 컴퓨터로 수 백 대에 이르는 컴퓨터와 서버, 기타 네트워크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동시에 기업의 각종 유지관리 비용(하드웨어, 에너지 공간 보안, 인력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KVM 및 전원 관리 솔루션뿐만 아니라, 최근 전문 영상관련 솔루션인 VanCryst 제품군을 선보이면서 영상의 분배, 스위칭, 연장장비 시장 진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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