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WD(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가 WD 본사 및 한국 지사 임직원, 그리고 글로벌 NAS 솔루션 파트너사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업계 최초로 Raid 구성에 적합한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용의 'WD Red' 하드 드라이브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WD가 오늘 공개한 WD Red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시스템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과 성능 및 지원 시스템으로, 가정 및 소호용 NAS 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적화된 업계 최초의 NAS 전용 3.5인치 SATA 하드드라이브(HDD)이다. 1베이에서 5베이의 NAS 시스템에 최적화 된 WD Red 는 1TB / 2TB / 3TB 용량대를 가지고 있으며, RPM Intellipower 기술을 통한 안정성, 24시간 7일 종일 작동하는 신뢰성, 1,000,000 의 MTBF, eSATA 6GB/s의 인터페이스, 64MB DDR2의 캐시, RAID 지원, 3년의 워런티 등이 특징이다. 특히 WD는 자체 테스트는 물론, 업계 최고의 NAS 박스 제조업체들과의 호환성 테스트를 통해 고성능, 고사양 및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시스템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NASware™' 기술과 향상된 밸런스 컨트롤 기술로 외부 충격시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3D액티브 밸런스플러스'가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WD Red는 다운타임 발생을 최소화하고, 통합 절차 간소화를 통해 시스템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뛰어난 안정성과 시스템 호환성, 전반적인 성능 향상 및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WD Red는 24시간 가동되는 운영환경에서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함은 물론, 방대한 양의 스토리지에도 부담이 없는 대용량 및 확장성이 필수적인 NAS 시스템에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WD측은 설명했다.
▲ (PT자료) BGBR로 통용되는 WD의 'Power of Choice' HDD 솔루션 전략
더불어 WD는 이날 'BGBR'로 통용되는 'Power of Choice' 전략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 전략은 사용자들의 어플리케이션 및 컴퓨팅 환경에 따른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카테고리를 컬러로 표현, 소비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최적의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완벽한 가이드를 제공한다는 WD의 HDD 솔루션 전략이다.
이 솔루션은 일상적인 컴퓨팅 환경을 위한 안정성이 장점인 'Blue', 외장스토리지와 백업등에 적합한 저발열·저소음의 'Green', 성능 위주의 파워 컴퓨팅을 위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Black', 그리고 오늘 공개된 가정 및 소호용 NAS 전용 하드 드라이브인 'Red'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늘 공식 선보인 WD Red로 'BGBR' HDD 솔루션의 풀라인업을 완성한 WD는 한 층 강화된 'Power of Choice' 전략을 통해 확대된 HDD 솔루션 공급 및 서비스 지원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 WD 제품 마케팅 총괄 멜리사 반다 선임 이사(왼쪽 두 번째)와 WD 코리아 조원석 지사장이
모델들과 함께 NAS 전용 WD Red 하드 드라이브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이번 WD Red 발표회를 위해 특별히 방한한 WD의 제품 마케팅 부문 멜리사 반다(Melyssa Banda) 선임 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가정 및 SOHO NAS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환경에 최적화된 높은 신뢰성과 호환성의 고성능 하드 드라이브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점점 늘고 있다"며, "이번에 한국 시장에 출시되는 WD Red NAS 하드 드라이브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가정과 SOHO 환경에서 NAS 시스템을 구축하고, 한층 강화된 'Power of Choice'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WD 코리아 조원석 한국 지사장은 "WD는 전세계 선두 저장장치 업체로서 그 동안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앞장서왔다. 오늘 선보이는 WD Red NAS 제품군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WD의 앞선 하드드라이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시장에서도 더욱 확대된 서비스 지원을 통해 한국의 사용자들이 더욱더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WD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표회에는 WD의 Red NAS 파트너사인 큐냅시스템즈(QNAP Systems, Inc.)와 시놀로지(Synology)의 담당자도 직접 참석, NAS 전용으로 개발된 WD Red 에 대한 기대와 혜택을 소개하였으며, WD Red 제품을 탑재한 NSA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