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0일 서울 롯데백화점 명동점 애비뉴엘, 바이오 탄생 10주년을 맞이하는 소니 코리아(대표이사 윤여을 / www.sony.co.kr)는 바이오 10년의 역사가 담겨있는 탄소섬유의 프리미엄 모바일 노트북 '바이오 TZ 시리즈'와 3단 코팅이 적용된 4가지의 컬러가 돋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노트북 '바이오 CR 시리즈'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생사를 가졌다.
▲ 바이오 탄생 10주년 기념작 TZ 시리즈와 4가지 고광택 컬러의 라이프 스타일 노트북 CR 시리즈
바이오 TZ 시리즈는 탄소섬유 소재로 휴대성을 강조한 기존 TX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지난 1997년 출시되었던 10.4인치 최초의 바이오 모바일 노트북 PCG-505의 디자인 컨셉을 계승하며 11.1인치 와이드 LCD가 적용된 휴대성을 강조하고 있는 고급 모바일 노트북이다. 또한 기존 TX 시리즈보다 1층을 늘린 탄소섬유 소재로 이루어진 상판과 하판으로 한층 강화된 견고성과 최고 수준의 휴대성을 가진 바이오 탄생 10주년 기념작이다. 더불어 단순한 의미의 프리미엄을 뛰어넘어 완성도 있는 디자인과 성능을 통해 진정한 명품을 향하고자 하는 소니 바이오의 2007년 하반기 전략인 '비욘드 더 프리미엄(Beyound THE PREMIUM, 프리미엄 이상의 가치)'이 적용된 디자인과 성능에 관한 모든 노하우를 집약시킨 소니의 야심작이기도 하다.
바이오 CR 시리즈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이동성으로 어필했던 바이오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C시리즈의 후속 제품이다. 럭셔리 핑크, 블래이징 레드등 3단 코팅 광택이 흐르는 4가지 색상과 엔터테인먼트 기능등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기능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자기 표현에 익숙한 활동적인 젊은 고객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바이오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노트북이다.
▲ 소니 코리아 바이오팀, 조병욱 팀장
"프리미엄 이상의 가치를 의미하는 '비욘드 더 프리미엄(Beyound THE PREMIUM) 전략'에 따라
최고의 기술과 기능, 제품에 담겨있는 철학을 통한 감성적 효익과 새로운 트렌드, 그리고 성능과
디자인이 어우러진 완벽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바이오 제품군을 국내에 적극적으로 소개 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럭셔리 진화 TZ 시리즈와 감성표현 CR 시리즈를 통해 이제 노트북은
가방속이 아닌 가방 밖으로 드러내는 컨셉으로 지금까지 바이오가 쌓아온 프리미엄 브랜드
이상의 이미지를 구축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바이오에 대한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바이오 탄생 10년을 대표하는 모바일 노트북 명품, 11.1인치 와이드 LCD 바이오 TZ 시리즈 ]
* 미니멀리즘 디자인 : 배터리의 부분을 통합된 새로운 디자인의 요소로 만든 유선형의 |
▲ 오닉스 블랙컬러의 VGN-TZ17LN/B
'프리미엄 이상의 가치(Beyond THE PREMIUM)'를 향한 미니멀리즘 디자인
'바이오 탄생 10주년 기념작, 최강의 모바일 PC'라는 의미심장한 꼬리표를 달고 출시된 바이오 TZ시리즈는 럭셔리한 디자인과 최고의 이동성, 그리고 혁신적인 성능으로 대변된다. 특히 TZ시리즈의 프러덕트 플래너들은 제품 기획단계부터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펙 강조/강화가 아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적인 디자인을 가장 크게 고려했다고 한다. 그 결과 TZ 시리즈는 이전 출시된 PCG-505의 디자인을 계승하여 노트북의 상판과 하판을 연결하는 경첩을 원통형 디자인의 실린더를 적용하여 강하고 간결한 형상을 실현시켰다. 또한 실린더의 양끝쪽으로는 전원 인가시 녹색 조명이 점등되는 전원 버튼을 위치시켜 하나의 디자인으로 승격시켰다.
▲ 녹색 조명의 전원부가 장착된 원통형 디자인의 실린더 및
편한 타이핑을 위한 공간 설계의 무광 키보드가 돋보인다.
▲ PT자료, 키보드와 키보드 패널 및 팜레스트 통합구조의 키보드
TZ의 감각적인 디자인은 키보드까지 이어진다. 마치 잔잔한 물위의 나무 징검다리가 연상되 듯 자판은 무광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자판 사이는 유광으로 처리해 견고한 느낌과 함께 편안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을 주고 있다. 또한 편안한 타이핑을 위해 키들간의 특정 공간을 두고 있으며 이 역시 제품의 견고성을 한 층 높이는 데에도 한 몫하는 디자인 구조이다. 더불어 TZ 시리즈의 키보드는 기존의 제품들처럼 메인프레임에 고정되어있는 키보드에서 진화한 형태로 키보드 패널과, 키보드, 팜레스트를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견고함을 높임과 동시에 부드러우운 키감과 조용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 PT자료, 새롭게 도입된 6층 구조의 탄소섬유 기술
▲ 4.7mm의 TZ 시리즈 상판의 두께, 기존 TX와 같이 여전히 앏은 상판을
가지고 있지만 6층 구조의 탄소섬유 소재로 견고성은 2배 향상되었다.
상판에는 6층 구조의 탄소섬유 소재를 사용해, 두께는 단지 0.2mm만 늘어난 반면에 기존 TX 시리즈에 비하여 2배 이상 향상된 경고성을 가지고 있으며 하판부에는 모서리 부분까지 탄소섬유를 적용하여 제품의 뒤틀림을 방지하고 있다.
혁신을 통한 성능의 완성 (메인보드 기술 / 센트리노 듀오 프로세서 기술 / 최상의 LCD)
TZ 시리즈에는 무척 컴팩트한 크기의 메인보드가 사용되고 있다. 정교하게 계획된 배치와 구조를 통해 CPU의 전원을 지원하고 부품의 수를 최소화하여 4.5인치 LCD의 UX 시리즈와 유사한 크기로 기존 TX 시리즈대비 30%의 크기 감소를 이루었다. 또한 최근 출시된 인텔 센트리노 듀오 프로세서 기술을 적용해 전력 소모를 최소화했을 뿐 아니라 성능에서도 뛰어난 향상을 꾀하고 있다. 이로써 전원버튼의 밝기조절, ODD의 전원 오프, 볼륨 뮤트시의 스피커 증폭기 및 오디오 코덱 자동 절전 모드 변환, 팬 컨트롤, 모뎀/LAN/i.LINK 미 사용시 전원 오프등의 부가 기능들과 함께 JEITA기준 약 11시간의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실현하고 있다.
▲ TZ 시리즈에 적용된 메인보드 크기 비교
(좌부터) A사 UMPC 메인보드, TX 시리즈 메인보드, TZ 시리즈 메인보드, UX 메인보드
여기에 더불어, 향상된 컬러필터를 사용하여 색재생력 역시 모바일 노트북으로서는 최고 수준인 76%(sRGB)의 색재현력(NTSC기준) 및 향상된 백색 LED를 사용, 290cd의 TX시리즈에 비해 360cd로 약 25% 밝기가 향상되어 모바일 노트북으로서는 최고의 화질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TX 시리즈와 LCD를 동일한 밝기로 유지했을 경우 약 30% 전원 소모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 샴페인 골드 컬러의 VGN-TZ17LN/N
비즈니스와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만족시키는 기능성
TZ 시리즈는 4.7mm의 얇은 LCD 위에 0.3 메가 픽셀의 내장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바이오 AV 모드 런쳐 프로그램을 통해 화상 채팅 기능을 바로 지원한다. 또한, AV 컨트롤 버튼을 제품 전면 하단에 배치하여 이동시의 오동작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비행기 좌석 등에서도 자세를 바꾸거나, 윈도우를 부팅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TX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지문인식센서, TPM 보안칩, 바이오 하드디스크 보호 기능 등의 통합 보안 솔루션이 탑재되어,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탑재됐다.
▲ 전면 하단에 배치된 A/V 컨트롤 버튼,
Instant On 기능으로 전원이 꺼져 있을 때 음악재생이 가능하다.
소니 코리아 윤여을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TZ 시리즈는 단순한 프리미엄이 아닌 진정한 명품을 향한 바이오의 비욘드 더 프리미엄(Beyond THE PREMIUM) 전략을 여실히 표현하는 제품"이라며, "휴대성, 견고성, 디자인 등의 모든 부분에서 그 어떤 제품보다 높은 완성도를 보여, 앞으로 모바일 노트북이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이정표적인 제품으로 남을 것" 이라고 평가했다.
▲ TZ 전용 액세서리들
위 : 파우치(VGP-CKTZ1), 포트리플리케이터 / 블루투스 마우스 / 가방
아래 : 가죽 커버 / 블루투스 마우스 / 파우치(VGP-CP11) / 가죽 파우치
TZ 시리즈는 은은한 광택이 감도는 오닉스 블랙과 금빛 펄의 색상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전해주는 샴페인 골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성능에 따라 인텔 센트리노 듀오 프로세서 기술이 탑재된 VGN-TZ17LN/B (오닉스 블랙), VGN-TZ17LN/N (샴페인 골드)의 프리미엄 모델과 실속형 모델인 VGN-TZ15L/B (오닉스 블랙)의 총 3종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각각 2,399,000원, 1,599,000원이다.
▲ (좌부터) VGN-TZ17LN/N (샴페인 골드), VGN-TZ17LN/B (오닉스 블랙)
바이오 TZ 시리즈는 오는 7월 18일까지 소니스타일 직영점과 소니스타일 온라인 사이트(www.sonystyle.co.kr) 및 VAIO 공식대리점에서 예약판매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TZ전용가방과 여권지갑이 제공된다.
* 실속형 VGN-TZ15L/B(오닉스 블랙)의 경우 Celeron M ULV 433(1.20GHz) 및 |
[ 패션 액세서리, 젊은 트랜드 리더를 위한 14.1인치 와이드 LCD 바이오 CR 시리즈 ]
* 돋보이는 디자인 : 클러치 백을 연상시키는 전체적인 모습, 표면 3단 코팅 처리, 반짝이는 |
▲ 제품의 특징이 잘 반영된 CR 시리즈 전시 부스
젊은 트렌드 리더들에게 감성적 가치를 제공한하는 라이프 스타일
블래이징 레드, 인디고 블루, 럭셔리 핑크, 퓨어 화이트의 패션 액세서리를 연상케 하는 고광택 4컬러 및 감성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바이오 CR 시리즈는 이전의 바이오 C시리즈가 '현재의 나'를 표현하기 위한 노트북이었다면 바이오 CR 시리즈는 가장 눈에 띄고 재미있는 제품 디자인이 적용되어 '내가 추구하는 나'를 표현하고 있는 패션 액세서리 컨셉으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색상과 디자인에 따른 컨셉 그대로 느껴지 듯 어느 자리에서나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며 삶을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이 그대로 표출되어 여성고객을 주로 활동적인 젊은 세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4가지 색상은 광범위한 소비자 조사와 유럽 및 일본의 디자인 센터에서 합동으로 이루어진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된 4가지 색상의 CR 시리즈
▲ 블래이징 레드, VGN-CR13L/R. 내부는 블랙으로 마감되어 있어 상당히 강렬한 인상을 준다.
반짝이는 세가지 디자인 & 키보드
바이오 CR시리즈의 디자인은 "빛나는 트림, 빛나는 코팅, 빛나는 LED 조명" 이라는 세 가지의 반짝임을 배경으로 디자인 되어있다. '빛나는 트림'의 의미는 각 표시등들이 하판의 빛나는 은색 트림 위에 배열되는 형태로 여성들이 파티에 들고 가는 클러치 백을 연상시키는 구조이며, '빛나는 코팅'은 상판을 마치 여러차례 손톱위에 메니큐어를 칠하듯 개인 컴퓨터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3단 코팅 기술로 마무리 되어 광택이 컬러감을 더해주고 있다. 또한 '빛나는 LED 조명'은 제품 하단에 A/V 버튼 동작 시, AC 전원 On/Off 시, 전원 인가시, 시스템 종료시, 대기모드 진입시, 디스플레이 Off시, 상판을 열거나 닫을 때의 총 8가지 상황에 따라 각각 다른색상으로 라이팅이 변하는 LED 조명을 탑재하고 있다. 새롭게 탑재된 LED 조명은 전면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
▲ 사용자의 액션에 따라 8가지 라이팅이 변하는 LED 조명
▲ CR 시리즈의 키보드 구조, 블래이징 레드컬러의 VGN-CR13L/R 내부 모습이다.
CR 시리즈의 키보드에는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모던한 폰트를 적용하고, 각 키 사이에 적절한 간격을 두어 여성들의 네일이 키들 사이에 끼여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여 편안하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
즐거움을 위한 다채로운 기능
CR 시리즈는 Instant On 기능을 통해 OS 부팅 없이도 CD/DVD, 사진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으며 키보드 위로 위치하고 있는 AV 버튼과 디스플레이 오프 버튼등의 다양한 기능버튼을 통하여 손쉽게 빠르게 음악을 제어할 수 있을뿐더러 한 번에 디스플레이를 오프 시킬 수 있다.
▲ 인디고 블루, VGN-CR13L/L. 내부는 은색으로 마감되어 있다.
▲ 기존 C 시리즈 대비 약 20% 작아진 어댑터외에 끊김과 잡음이 적은 박스 스피커 및
팬이 회전하는 동안 2개 방향의 배출구를 통해 배출하는 새로운 유형의 Complex
Shroud Blade Fan 이 장착, 열 방출 효율은 늘어나고 낮은 소음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박스 형태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풍부하고, 깊은 사운드를 전달한다. 또한, 1.3메가 픽셀의 내장 카메라를 통해 고품질 영상통화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액자 디자인 및 카메라 캡쳐버튼이 있어 블로그 및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등에 자신의 모습을 간편하게 올릴 수 있다. 여러 디지털 카메라에서 사용하는 SD 카드 슬롯, 3개의 USB 단자, S 비디오 단자 등을 탑재해 확장성 면에서도 우수한 편이다. 더불어 CEO 노트북으로 널리 알려진 바이오 SZ 시리즈의 Complex Shroud Blade Fan 쿨링 시스템을 도입해 발열과 소음에도 한 몫 거들고 있다.
▲ 럭셔리 핑크, VGN-CR13L/P. 내부는 핑크/실버(키보드)로 마감되어 있다.
▲ 퓨어 화이트, VGN-CR13L/W. 내부는 화이트/실버(키보드)로 마감되어 있다.
블래이징 레드, 인디고 블루, 럭셔리 핑크, 퓨어 화이트의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CR 시리즈는 4개 제품 모두 인텔 센트리노 듀오 프로세서 기술을 탑재하여 향상된 속도와 늘어난 배터리 수명 등, 강력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스타일리쉬한 CR 시리즈를 더욱 극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각 색상에 맞는 전용 바탕화면과 전용 파아치 및 마우스를 패키지화 하고 있다.
▲▼ CR 시리즈의 다양한 전용 주변기기
소니 코리아의 바이오 담당자는 "CR 시리즈는 바이오의 새로운 지향점인 비욘드 더 프리미엄(Beyond THE PREMIUM)을 바탕으로 패션 의상, 액세서리 등의 디자인 및 색상 감각이 접목돼, 특히 젊은 여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본격적으로 반영한 제품"이라며, "고객들에게 선택의 자유를 주기 위해, 각 색상 별로 성능을 차별화시키지 않고, 동일한 사양을 가진 4가지 색상의 모델을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바이오 CR 시리즈는 7월 말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으로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vaio-online.sony.co.kr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 2007년 하반기 전략, "비욘드 더 프리미엄"
소니 코리아의 윤여을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행사는 지난 바이오의 10년간의 역사와 프리미엄 이상의 가치(Beyound THE PREMIUM)로 대변되는 앞으로의 바이오의 전략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국내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서 바이오만의 확고한 색깔을 유지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완성도를 극대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며, 새로운 컨셉의 제품을 통해서 디지털 홈(Digital Home)을 선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텔 코리아의 이희성 사장은 "바이오 10주년 기념 모델인 TZ시리즈는 인텔 센트리노 듀오 프로세서 기술 탑재로 소비자들은 더욱 강력한 성능과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으로 강력한 모바일 환경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