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액세서리 브랜드 스코시, 한국 시장 진출

2011.04.26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글로벌 액세서리 TOP 기업 중 하나인 스코시가 한국 스마트기기 액세서리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2011년 4월 26일, 서울플라자 호텔) 30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카오디오 장치 및 스마트기기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인 스코시 인더스트리(www.scosche.com / Scosche Industry, 이하 스코시)는 국내 유통을 총괄하게된 ㈜디엠에이씨 인터내셔널(대표 송응석, www.dmacshop.co.kr과 함께 '한국 시장 전략 및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 케이블, 충전기, 마운트, 헤드폰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 액세서리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1980년에 설립,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스코시는 품질, 가치, 고객서비스를 기업 미션으로 하고 있으며, EFX?, REALM?, BlueFusion?, e2?, Accumat?를 비롯해 대표 브랜드 Scosche? 등 다양한 자체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70개 이상의 특허와 함께 모바일 기기 전문 사이트인 iLounge와 iProng에서 선정하는 Best-of-Show Awards에 7개의 제품이 선정되는 등 다채로운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현재 스코시는 미국 시장에서 AC 어댑터, 충전기 등 스마트기기 액세서리 분야의 성장률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 액세서리 시장에서 뛰어난 리더십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스코시는 이날, 자사만의 자동차 액세서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품들을 포함해 6개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40종에 이르는 다양한 스마트기기 액세서리 제품을 선보였다. 애플 스토어에서 1위와 2위에 랭크되어 있는 헤드폰·이어폰 관련 ▲음향기기 제품, 휴대용 충전기 및 백업 배터리 등 아이패드와 아이폰, 그리고 갤럭시S/탭에서 사용이 가능한 ▲파워 관련 제품과 다양한 ▲케이스 제품, 열쇠고리와 같은 형태로 휴대성을 강조한 다양한 ▲케이블 관련 제품,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 ▲차량용 마운트 제품, 그리고 특히 차량내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다양한 ▲블루투스 제품군이 그것.

 


▲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기기용 차량 거치대와 듀얼 USB 차량용 충전기

 


▲ 다양한 종류의 아이폰 케이스 및 아이팟 터치 거치대와 보조 배터리 케이스

 


▲ 다양한 종류의 갤럭시탭 및 아이폰/아이팟용 데이터 싱크·충전 케이블과 충전기 & 백업 배터리

 

이번에 한국 시장에 선보인 스코시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휴대 간편한 USB기기용 케이블과 아이폰/아이팟용 도킹 홈차저, 그리고 신제품인 블루투스 핸즈프리 오디오 카 킷, 오버이어 헤드폰 등이 있다.

 


▲ 충전기 겸 싱크 케이블, 'flipSYNC' (왼쪽 아이폰 용, 오른쪽 USB 용)
 

 

충전기 겸 싱크 케이블인 'flipSYNC'는 키체인 형태로 휴대성과 활용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아이폰·아이팟용과 마이크로·미니 USB 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바일 기기 전문 사이트인 아이라운지에서 '베스트오브쇼'를 수상하기도 한 제품이다.

 


▲▼ 아이폰·아이팟용 도킹 홈차저, 'reviveLITE II int.'
 

 

아이폰·아이팟용 도킹 홈차저인 'reviveLITE II int.'는 케이블 없이도 플러그만으로 가정내의 콘세트를 통해 간단히 충전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중국, 북미, 일본, 영국, 싱가폴, 유럽, 한국 등에서 플러그만으로 쉽게 충전이 가능해 국제적인 호환성까지 가지고 잇으며, 측면에는 기타 기기의 충전을 위한 USB 포트도 가지고 있다.

 


▲▼ 블루투스 핸즈프리 & 스트리밍 오디오 카 킷, 'motorMOUTH II'

 

이날 스코시가 소개한 시젠품들 중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인 블루투스 핸즈프리 & 스트리밍 오디오 카 킷(Car Kit) 신제품 'motorMOUTH II'는 소지(새끼손가락) 크기의 초소형 몸체에 핸즈프리 기능을 접목한 블루투스 수신기로 차량의 AUX 입력단자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차량 스피커를 통해 무선으로 아이폰의 음악은 물론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한 제품이다. 휴대폰 기기에서 제공하는 보이스 다이얼링까지 지원하며, DSP 에코 캔슬레이션 기능을 통해 소음이 많은 차량안에서도 깨끗한 통화가 가능하다. 24시간의 대기 시간과 5시간 통화가 가능한 재충전이 가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오디오 스플리터와 AUX 확장 케이블은 물론 USB 충전 케이블까지 제공해 충전기 역할도 한다.

 

스코시 제품의 국내 유통은 국내 최다 스마트기기 액세서리 수입 총판인 디엠에이씨에서 담당하게 된다. 디엠에이씨는 자체 쇼핑몰인 디맥샵은 물론, 프리스비와 픽스딕스 등과 같은 대형 애플 전문샵과 홈플러스와 전자랜드와 같은 대영 오프라인 매장 및 유명 온라인 샵을 통해 유통할 계획이다.

 

디엠에이씨의 백상혁 이사는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홍보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것"이라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스코시의 스마트기기 관련 케이블, 잭, 마운트 등을 번들 상품으로 제공하고 타깃층 공략을 위해 자동차 매장, 주유소 등을 유통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며, 자동차 브랜드 런칭쇼, 모터쇼 등 자동차 관련 행사에서도 공동마케팅을 진행하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스코시의 혁신적인 액세서리는 디맥의 폭넓은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스마트기기 액세서리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성실한 파트너사로써 한국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션 홍 스코시 부사장

 

이날 신제품 발표회에 직접 참석한 스코시의 션 홍(Shaun Hong) 부사장은 "한국은 스마트기기 분야에 있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스코시만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혁신적인 제품들이 한국의 스마트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으로 한국시장 선두권 진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코시에 대한 더욱 많은 정보는 스코시의 웹사이트(www.scosche.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scoschecaraudio) 및 트위터(@scosch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

 

노트포럼| 이진성기자 mount@ /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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