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 박진영 앞세워 프리미엄 노트북 집중 공략

2011.02.14 노트북 편집.취재팀 기자 :

 

 

HP가 엔비(ENVY)와 엘리트북(Elitebook)을 앞세워 2011년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2011년 2월 11일 신촌 밀리오레) 한국 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는 일반소비자용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 '엔비(ENVY)'와 기업용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 '엘리트북(Elitebook)'의 제품군을 강화하고 이에 대한 다양하고 대대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2011년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HP는 빅모델을 통한 스타 마케팅,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라고 불리우는 뉴미디어 홍보,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등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홍보와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자사의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인 ENVY와 Elitebook을 적극 알리고, 모든 접점에서 고객들과 소통해 HP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 (PT자료) HP 노트북의 컨슈머 및 커머셜 노트북 브랜드 라인업

 

HP의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 ENVY와 Elitebook 강화
한국HP는 컨슈머용 프리미엄 노트북 엔비(ENVY) 제품군과 기업용 프리미엄 노트북 엘리트북(EliteBook) 제품군에 대한 제품 컨셉과 다양한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 2009년 10월 ENVY 14, ENVY 15, ENVY 17 등 1세대 ENVY를 선보인 HP는  디지털 미디어의 활용성을 강조하며 지난해 10월 새롭게 투입한 ENVY 14 Beats 에디션과 ENVY 17 3D 로 일반 소비자용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공략하며, 뛰어난 안정성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기업용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기업용 시장역시 지난해 선보인 2세대 Elitebook으로 기업용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한다.

 


▲ (PT자료) HP 노트북만의 주요 특징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제품마케팅 송재원 부장은 "HP 엔비는 보다 수준 높은 퍼포먼스, 감각적인 디자인,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전문적인 시스템 등을 탑재 한 아이코닉한(iconic)의 제품이며, HP 엘리트북은 엄격한 미국 국방성 군수 규격(MIL-STD-810F) 을 통과한 최고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갖춘  최고의 제품"이라고 강조하였다. 또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Needs)를 지속적으로 제품에 반영 할 뿐만 아니라 폭 넓은 라인업까지 갖추고 있어 올해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서 엔비와 엘리트북의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 (왼쪽부터) 한국 HP PSG 온정호 부사장, 한국 HP PSG 제품마케팅 송재원 부장

 

HP가 현재 선보이고 있는 컨슈머용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 ENVY의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ENVY 14 Beat by Dr. Dre
전문 뮤지션을 위한 HP ENVY 14 비츠 에디션(Beats Edition)은 세계적인 음향기기 브랜드 몬스터(Monster)사가 HP ENVY 만을 위해 설계한 비츠(Beats™)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좌우로 정확히 분리되는 채널과 미세한 변화까지 잡아내는 디테일이 생생한 현장감을 부여하며, 중 저음을 위한 우퍼 스퍼커를 내장해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인텔 쿼드코어 i7, ATI 5650 1GB 그래픽카드, 4GB 메모리, HP Slim Fit Extended-Life 배터리를 통한 13.75시간의 지속 사용 등 최강을 위한 최고의 스펙을 제공하고 있다.

 

ENVY 17 3D
HP ENVY 17 3D 노트북의 최신 3D 기술은 극장에서 보는듯한 생생한 3D 영상을 구현한다. 17.3형의 사선형 풀 HD HP 3D 울트라 브라이트뷰 인피니티(Ultra BrightView Infinity) LED 디스플레이는 2D 컨텐츠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최상의 3D 입체 영상을 재현한다. 또 TriDef? 3D Ignition 소프트웨어가 무료로 제공되어 스타크래프트2(Starcraft 2), 에이지 오프 엠파이어 3(Age of Empire 3) 외 380개의 게임을 풀 HD 3D로 즐길 수 있으며 비디오, 사진 및 DVD 등을 3D로 감상 할 수 있으며, 알루미늄 합금 재질과 레이저 각인의 수려한 디자인도 장점이다.

 

ENVY 14, 15 & 17
얇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HP ENVY 제품군은 성능을 강조한 노트북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가벼움과 섬세함를 특징으로 한다. 업계 최신의 기술 및 기능을 탑재하고, 높은 기본사양과 엔터테인먼트 활용을 강조하는 등 ENVY 만의 특징적 기능도 함께 담아 고객들의 개성을 담은 프리미엄 노트북의 상징적 제품이 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 (PT자료) HP 노트북의 제품 라인업

 

SNS 기반 커뮤니케이션 강화와 셀러브리티(Celebrity) 마케팅
ENVY와 Elitebook 으로 프리미엄 노트북을 통해 2011년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힌 한국 HP는 우선 모든 접점에서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2년 연속 기업 블로그상을 수상한 HP PSG 블로그 '파블로(PAVLO)'와 한국 HP 페이스북 및 트위터와 같은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HP 브랜드와 제품에 대하여 고객들과의 상호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 또한 제품뿐만이 아닌 브랜드 스토리 역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며, HP의 제품을 고객들이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셀러브리티(Celebrity) 및 간접광고(PPL)를 통해서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 외에도 신학기 기간인 만큼 다양한 프로모션을 연계해 젋은 세대들에게 브랜드 인지도 효과를 높이고 박진영을 모델로 한 스타 마케팅과 '미디어 파사드'라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뉴미디어를 통해서도 HP 노트북 프리미엄 브랜드 ENVY와 Elitebook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 (왼쪽부터) 한국 HP PSG 온정호 부사장과
HP ENVY 모델로 모델로 선정된 JYP 엔터테인먼트의 CEO 박진영

 

HP 프리미엄 노트북 ENVY 모델로 만능 엔터테인먼트 박진영 선정
한국 HP는 이날 자사의 2011년 HP 프리미엄 노트북 엔비(ENVY)의 광고 모델로 박진영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05년에 이어 HP와 두 번째 인연으로 HP 노트북 모델로 선정된 박진영은 프로페셔널하고 열정적이며, CEO로서 성공을 이룬 프리미엄 이미지가 최고를 지향하는 HP의 프리미엄 제품군과 딱 들어맞아 모델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R&B 남성 보컬 그룹 2AM 이 뛰어난 가창력으로 열창하고 있다.

 


걸그룹 씨스타가 깜찍하면서도 파워풀한 공연을 펼치고 있다.

 

HP ENVY, 3D미디어 파사드 (Media Facade) 로 구현
한국 HP측은 이날, 신촌 밀리오레 광장에서 'HP ENVY Day 미니콘서트'를 개최했다. 1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 콘서트에는 자사의 ENVY 노트북 모델로 선정된 박진영을 비롯해 JYP 사단의 걸그룹 씨스타(Sistar)와 R&B 남성 보컬 그룹 2AM이 참여, 깜찍하면서도 파워풀한 모습과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이는 등 매력적인 공연을 펼쳐 겨울밤 추위를 녹였다.

 


▲ 밀리오레 외벽면을 캔버스 삼아 3D로 구현한 HP ENVY의 미디어 사파드
(아래 동영상을 통해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한국 HP는 이날 미니콘서트에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라는 뉴미디어로 구현한 미디어 아트도 함께 선보였다. 미디어 파사드는 건축물의 외벽면에 LED를 활용해 다양한 영상 효과를 표현하는 미디어 아트 기법으로, 한국 HP는 밀리오레 빌딩 벽면을 캔버스 삼아 3D로 구현한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ENVY 브랜드의 창의성과 혁신성을 알렸다.

 

▲ 3D 미디어 파사드 영상 / 자료제공 : 한국 HP

 


▲ 'HP ENVY DAY' 현장 스케치 영상 / 자료제공 : 한국HP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온정호 부사장은 "HP는 파빌리온(Pavilion) 브랜드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았다"며, "2011년에는 HP가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서 '엔비(ENVY)' 와 '엘리트북(EliteBook)' 두 프리미엄 브랜드로, 고객의 HP 노트북에 대한  경험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여, 두 제품군이 추구하는 최상의 가치로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 하여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 하겠다"고 밝혔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

 

노트포럼| 이진성기자 mount@ /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