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헤시티가 '코헤시티 넷백업 11.0(Cohesity NetBackup 11.0)'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코헤시티 넷백업은 기업이 현재 및 향후 다가올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더욱 강력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넷백업 데이터 보호 솔루션에 대한 코헤시티의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을 반영한 것으로, 양자 안전 암호화(Quantum-Proof Encryption), 고위험 사용자 행위 식별을 위한 향상된 위험 분석, 그리고 더 많은 PaaS(Platform-as-s-Service) 워크로드 지원 등의 기능을 포함한다.

코헤시티 바수 머시(Vasu Murthy) 제품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제품 책임자(CPO)는 이번에 출시되는 넷백업 업데이트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버전이며 현재의 정교한 사이버 위협을 방어하고 앞으로 다가올 보안 문제에 대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사이버 범죄자들이 지속적으로 공격 방법을 진화시키는 만큼, 방어전략도 함께 발전해야 한다. 최신 넷백업 기능은 고객이 현재뿐만 아니라 '포스트 양자 시대'에서도 사이버 공격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밝혔다.

넷백업 11.0 은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양자 암전 암호화(Quantum-Proof Encryption) : 양자 내성 암호화는 HNDL(Harvest Now, Decrypt Later) 공격 방식의 양자 컴퓨팅 공격에 대해 방어하며 장기적인 데이터 기밀성을 보호하는 기능이다. 넷백업 내 모든 주요 통신 경로에서 데이터를 보호하며, 전송 중 데이터 암호화와 서버 측 데이터 중복제거(dedupe), 클라이언트 측 중복 제거 등을 포함하고 있다.
- 사용자 행동 모니터링 확대 : 사용자 행동 모니터링 확대는 더욱 광범위하게 비정상적인 사용자 행위를 모니터링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위협 행위자가 관리자의 자격 증명을 탈취하여 데이터를 삭제하려는 경우에도 공격을 차단하거나 속도를 늦출 수 있도록 한다.
- 위험 점수 평가 개선 : 위험 점수 평가 개선은 보안 설정에 대해 자동으로 권장한 값을 적용하여 데이터 보안 수준을 더욱 강화하는 기능이다. 악의적인 구성 변경을 탐지하여 이를 자동으로 차단하며, 다중 요소 인증(MFA)을 활용해 의심스러운 변경을 차단할 수 있다.
- 확장된 클라우드 지원 : 추가적인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 및 단축된 백업 윈도우를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이다. 이번 넷백업 11.0 은 PaaS 워크로드 보호 기능을 확장하여 유가바이트(Yugabyte), 아마존 도큐먼트 DB(Amazon DocumentDB), 아마존 넵튠(Amazon Neptune), 애저 코스모스 DB(Asure Cosmos DB)(Cassandra 및 Table API), SQL 서버를 위한 아마존 RDS 커스텀(Amazon RDS Custom) 및 오라클 스냅샷(Oracle Snapshots), 애저 데브옵스·깃허브·깃랩(DevOps/GitHub/GitLab)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아마존 S3 글레이시어(Amazon S3 Glacier) 및 애저 아카이브(Asure Archive)와 같은 클라우드 아카이브 계층에서 이미지 복제 및 재해 복구를 가능하게 한다.
넷백업은 미국 금융 기관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의 엄격한 사이버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으로, 쉘터드 하버(SHeltered Harbor)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