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가 오는 9월 9일 서울에서 자사 최대 규모의 연례 컨퍼런스 스노우플레이크 월드 투어 서울(Snowflake World Tour Seoul)을 개최한다.
행사 전 9월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기자 간담회에서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 최기영 지사장은 스노우플레이크 월드 투어 서울 소개 및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자사 기술과 전략으로 모든 조직이 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잠재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복잡한 솔루션을 다룰 때 발생하는 마찰을 최소화하고 부서간 데이터 사일로를 해소해 운영과정을 단순화하는 AI 데이터클라우드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데이터와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AI 모델을 활용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에이전트를 구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비전문가도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앱을 출시하고 업무시스템내에서 데이터분석과 시각화, 업무자동화를 수행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AI 모델과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인사이트 도출과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며, 보안과 거버넌스를 갖춘 데이터 공유기능으로 협업환경을 구축하고있다. 편의성, 연결성, 신뢰성으로 정의할 수 있는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클라우드를 통해 산업 전반에 걸쳐 데이터 기반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AI 비즈니스가 확장되길 바란다.
이어 미래에셋자산운용 디지털전략본부 노시희 본부장과 부릉 엔지니어링 본부 장수백 CTO가 스노우플레이크 도입 사례를 소개했다.
9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 3층에서 열리는 행사 당일에는 스노우플레이크 글로벌 리더와 주요 고객사가 AI 데이터 클라우드의 최신 혁신 기술을 발표하고, 기업이 데이터와 AI 전략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