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는 본격적인 봄 행락철을 맞아 지난주(2025년 3월 31일 ~ 2025년 4월 06일) 나들이 및 레저 관련용품의 거래액이 직전 주(2025년 3월 24일 ~ 2025년 3월 30일)대비 크게 상승했다고 밝혔다.
교외로 나가는 인파가 증가하며 이번 거래액 상승은 자동차용품과 카메라, 레저 카테고리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차량용 냉장고 등 차량용 액세서리의 거래액이 46% 증가했으며, 내비게이션/하이패스가 42%, 카오디오가 31%, 타이어가 10% 증가했다. 유아용 카시트 거래액은 154% 증가했다.
카메라 카테고리에서는 캠코더가 75%, 삼각대가 43%,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가 15%, 즉석카메라가 14% 증가율을 보였다.
실외에서 레저 및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용품의 거래액도 증가했다. 스포츠화가 80% 증가했으며, 배드맨턴/테니스 용품이 43%, 축구용품이 21% 증가했다. 골프 카테고리에선 거리측정기가 52%, 골프가방이 39% 증가했으며, 낚시 캠핑 카테고리에선 텐트가 15%의 증가율을 보였다.
반면, 나들이 인파가 근교에 집중되며 해외여행 관련용품의 거래액은 소폭 하락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여행용 캐리어의 거래액이 3% 하락했으며, 유심(USIM) 거래액은 33% 하락했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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