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가 ‘OneStream’ 기술로 넓은 공간을 빠르고 깨끗하게 정화하는 ‘얼티밋홈 900 360도 공기청정기(EP93-75WBA)’를 출시한다.
원스트림(OneStream)이란 오염된 공기와 정화된 공기가 섞이는 것을 차단하는 일렉트로룩스만의 공기 정화 시스템이다. 5단계 필터 시스템과 360° 다이나믹 루버를 통해 94.2㎡(약 28.5평)의 실내 공간에 깨끗한 공기만을 전달한다.
퓨어프로텍트(PureProtect) 5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질을 밀착 케어한다. 항균 코팅 필터는 곰팡이 증식 제한 은 물론, 세균 증식을 99.9% 까지 억제하고 공기 중 바이러스 역시 최대 99% 제거한다. HEPA13 필터는 0.3㎛(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최대 99.99% 여과하여 겨울철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특히 활성탄소 에어필터는 페인트, 청소용품, 담배연기 등 가정에서 방출되는 4대 유해가스(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초산, 아세트알데히드)를 공기 중에서 최대 99.9% 까지 흡착 제거한다. 곰팡이 포자, 집먼지 진드기, 애완동물 비듬 등 알러지 유발 물질도 최대99.9% 제거해 전문인증기관 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았다.
360° 다이나믹 루버는 5단계 필터 시스템을 통해 정화된 공기를 실내 전체에 빠르고 균일하게 분배하는 역할을 한다. 누구나 쉽게 조정이 가능한 독립식 양방향 루버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공기의 방향을 조절하고 공기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다.
신제품은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적용해 편의성도 한층 향상되었다. 정밀 레이저 센서는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모니터링하고, 공기질의 변화가 감지되면 AQI 라이트로 즉시 알려준다. 스마트 모드는 현재 공기질에 따라 자동으로 팬 속도를 조절해 언제나 최상의 대기 환경을 유지한다. 일렉트로룩스 앱을 이용하면 외출 시 집안 공기질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또한 21dBA 저소음 설계를 통해 조용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실용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잡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역시 매력적인 포인트다. 재활용 소재를 최대 74.45% 활용하여 내구성을 향상한 것은 물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도 충족시켰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