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작업환경 구현한 1인용 컴퓨터 책상, 에이픽스 GD001 1200L

2020.05.28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장시간 게임을 즐기거나 PC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특화된 게이밍 의자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대중화 되었듯 컴퓨터 책상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다양한 부가기능, 내구성을 높인 설계 등이 적용되며 판매량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현재 게이밍 기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1인용 컴퓨터 책상이 선보이고 있으며 기존 가구 업체에서도 PC 사용시간이 긴 유저들을 잡기 위해 색다른 디자인과 기능이 적용된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에이픽스 1인용 컴퓨터 책상 GD001 1200L 은 편하게 앉아 게임을 즐기거나 PC를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더할나위 없는 제품이다. 1200 x 800 x 720mm 의 넓은 면적으로 30형 이상의 대형 모니터를 여유롭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헤드셋 홀더와 컵홀더 등을 재공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친환경적인 LPM 공법에 카본패턴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효율적으로 무게를 분산하는 풀 메탈 프레임 다리가 설치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출시 6개월 만에 약 1만개 이상 판매되었던 에이픽스 1인용 컴퓨터 책상 GD001 1200 사이즈 업그레이드 모델로 넓은 공간에 다양한 PC 주변기기를 올려두고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리라 예상된다. 리뷰를 통해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200 x 800 x 720mm 의 크기를 지원한다. 쾌적한 1인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전작인 에이픽스 GD001 1200 대비 200mm 길어진 세로 길이로 좀더 여유롭게 PC주변기기나 액세서리 등을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 크기가 커진만큼 좀더 여유로운 공간 확보가 필수적이며 두명이 양쪽을 들고 이동해야 한다.


제품의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블랙 컬러를 베이스로 강렬한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것이 인상적이며 마감 완성도가 상당히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군더더기 없고 정갈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1인용 컴퓨터 환경에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최적화 된 사이즈로 제작되었다.)


이 제품은 LPM 공법을 적용해 마모나 스크래치, 열이나 화학반응 으로 인한 변형 가능성을 최소화 했으며 풀 메탈 프레임을 하단에 적용해 고가의 PC와 모니터 등을 안심하고 올려둘 수 있다.



데스크 상판의 모습으로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전작대비 200mm길어진 길이로 크기가 상당히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8mm 의 두꺼운 MDF 재질에 카본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모델로 친환경적인 LPM 공법을 적용해 PVC 카본과 달리 상판이 상당히 매끄럽다. (LPM 공법은 본드와 같은 유해접착재를 사용하지 않고 열압 만으로 부착하는 방식이다.)


에이픽스 게이밍은 별도의 유통업체를 두지 않고 제품을 직접 유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리뷰를 진행한 에이픽스 스토리지 데스크 GD001 1200L 또한 고급형 책상에서 사용하는 마감 기법이나 재료를 사용하고 높은 완성도를 보여줌에도 보급형 제품들의 가격대를 유지해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다양한 스토리지 액세서리가 기본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과 후면에 트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전면과 측면에는 컵홀더와 헤드셋 홀더가 장착되어 있다. 모든 스토리지 액세서리가 육각볼트로 조립되어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위치조정이 불가능한 고정형 프런트 트레이와 백트레이, 일부 고정형 컵홀더와 헤드셋 홀더, 자유롭게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조이스틱 & 타이틀 홀더, 패드 홀더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매탈프레임에도 볼트홀이 설치되어 있어 컵홀더와 헤드셋 홀더는 전면 뿐만 아니라 측면에 설치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 트레이와 홀더는 기본 제공되지 않으며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이점 참조 바란다.


또한 테두리 부분에는 오염과 스크래치에 강한 PVC 레드벨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동중 충격 등이 발생했을 때 상판을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디자인 만족감도 높인 구성이라 할 수 있다.



MDF 에 직접 볼트가 장착되면 파손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이 제품은 오랜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상판에 별도의 너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사등으로 인한 잦은 분해/조립시에도 제품에 파손이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일반적인 게이밍 책상이나 게이밍 의자와 같이 육각볼트로 조립되며 공구를 기본 제공한다. 기본적인 조립 방법이 대단히 간단하고 볼트가 부드럽게 들어가 초보자도 쉽게 조립할 수 있을 것이다. @ 제품 조립시 전동 공구 사용을 적극 추천한다. 힘이 거의 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에이픽스 1인용 컴퓨터 책상 GD001 1200L 은 일반 책상과 달리 내구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알파벳 'K'를 형상화한 다리를 적용했다. 프라스틱 등의 소재를 사용하는 일부 제품과 달리 풀 메탈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어 충격에 강하며 상판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 두더라도 흔들림이 없다.



메탈프레임 하단에는 4개의 러버풋이 설치되어 미끌러짐을 방지한다. 특히 사진과 같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손쉽게 책상의 균형을 맞출수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부가기능 지원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실사용 테스트를 통해 일반 책상과 어떤점이 다른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우선 별도로 구입해 활용할 수 있는 홀더와 트레이 사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상단의 사진은 컵홀더의 모습으로 크기가 상당히 커 대형 텀블러도 쉽게 올려둘 수 있으며 컵의 손잡이가 걸리지 않도록 설계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컵홀더를 지원해 책상위에 컵이 넘어져 액체가 키보드 등에 유입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헤드셋 홀더의 모습으로 보관 및 관리가 힘든 헤드셋을 손쉽게 책상에 걸어둘 수 있다. (유선 헤드폰의 경우 케이블 책상에 올려두면 주위가 상당히 지저분해 진다.) 또한 사진과 같이 가방등을 걸어두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에이픽스 조립식 책상 GD001 1200L은 전면 뿐만 아니라 측면에도 볼트홀이 설치되어 있어 헤드셋 홀더를 추가구입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걸어 놓을 수 있다.



프런트 트레이에는 자주 사용하는 물품을 넣어두고 수시로 꺼내 사용할 수 있다.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경우 사진과 같이 수납해 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책이나 기타 액세서리를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한번 책상을 셋팅할 경우 쉽게 물건을 꺼낼 수 없기 때문에 백트레이 에는 계속 넣어둘 수 있는 액세서리를 넣어두는 것이 좋다. 사진과 같이 멀티탭이나 전원 어댑터 등을 보관해 책상하단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



태블릿 홀더와 조이스틱 홀더가 별도로 판매되고 있다. 사진과 같이 책상위에 깔끔하게 태블릿PC와 게임콘솔용 조이스틱 및 타이틀을 보관할 수 있을 것이다.



32형 대화면 모니터와 PC를 책상에 셋팅한 모습으로 여유롭게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었다. 1인 사용에 최적화된 1200 크기의 모델이지만 PC를 책상위에 설치해 사용하는데 전혀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특히 전작과 달리 세로 길이가 200mm 늘어나 모니터와 사용자 간의 넉넉한 여유공간이 생겼다. (대형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일정수준 이상 거리를 두는 것이 시인성 면에서 좋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비롯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부담없이 올려둘 수 있을 것이다.



32형 모니터와 27형 모니터를 올려둔 모습으로 약간씩 각도를 틀어 설치하는 것은 가능했다. 여유로운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대형 모니터를 듀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노트북 책상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는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집에서는 대화면 모니터와 마우스 등을 추가로 연결해 데스크탑 PC 처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공간이 넉넉해 여유롭게 노트북 사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에이픽스 에서는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스토리지 사이드테이블 (400 x 800mm) 를 별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과 같이 사이드 테이블을 사용하면 공간이 훨씬 여유로워져 더 편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사이드 테이블에는 PC, 게임콘솔, 노트북, 책 등을 보관할 수 있으며 백트레이를 추가해 나스나 멀티탭, 식품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일반 책상의 경우 용도에 구애받지 않는 범용성이 매력적이긴 하지만 기능성 등을 고려하지 않아 편하게 게임을 즐기거나 PC를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을 100% 만족시키지 못한다.


리뷰를 진행한 에이픽스 GD001 1200L 는 전문적인 컴퓨터 책상 답게 일반 책상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손쉽게 PC와 주변기기를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토리지 장착이 가능해 좀더 편하게 액세서리 등을 관리할 수 있어 재미있게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 제품은 전작대비 200mm 길어진 세로 길이로 답답한 느낌을 전혀 주지 않았다. 모니터와 일정수준으로 떨어져 모니터를 보기도 편했으며 키보드와 마우스 뿐만 아니라 생활 필수품을 쉽게 올려두고 생활할 수 있었다. 특히 책상에서 PC사용 뿐만 아니라 공부나 독서 등을 병행할 경우 훨씬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전작과 체감차가 상당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세로 길이가 길어진 만큼 마음부터 훨씬 여유로워 졌다.)


내구성을 높인 설계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친환경적인 LPM 공법을 적용해 마모나 스크레치, 열, 화확반응 등으로 인한 변형을 방지하며 무게를 분산하며 풀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인 K 디자인의 다리가 설치되어 무거운 PC나 제품들을 올려 두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직접 올라가 몸을 심하게 흔들어 보았는데 안정적으로지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깔끔한 디자인과 높은 마감완성도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전용 액세서리를 지원해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것도 일반책상 대비 장점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1인 컴퓨터 책상이나 노트북 책상을 필요로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더해진 제품으로 만족스런 컴퓨팅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