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책상에 앉아 게임을 즐기거나 학습 및 업무를 위해 PC를 사용할 경우 의자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잘못된 자세는 몸을 금새 피로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만성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이런이유로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고급형 의자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물론 일반 의자대비 가격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체형을 충분히 고려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장시간 앉아 있어도 피로가 훨씬 덜하다. 특히 게이밍 의자는 편안함을 추구 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더해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에이픽스프라임 GC004 리얼레더 게이밍의자는 편하게 앉아 PC를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딱 어울리는 모델이다. 최상위 스펙의 프리미엄 제품에만 사용되는 '에이픽스프라임' 로고가 적용된 모델로 PU 재질만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게이밍 의자와 달리 천연가죽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멀티시트트레이나 3D 팔걸이 조정 등 최고급 기능이 기본 제공되며 여유로운 크기와 면적으로 덩치가 큰 성인남성도 편안하게 앉아 게임등을 즐길 수 있다.
제품런칭 2년만에 게이밍의자를 13만대 이상 판매한 에이픽스의 모든 기술력이 더해진 모델답게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세련된 느낌 보다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해야 하는 제품의 특성을 감안해 블랙 컬러로만 제품이 출시된다. 레이싱 버킷 스타일이 적용되긴 했지만 마감 완성도 또한 대단히 뛰어난 제품으로 일반적인 게이밍 용도 뿐만 아니라 기업의 간부용 의자로도 손색이 없다.
이 제품은 도입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천연가죽을 적용해 경쟁 모델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후면, 측면 등 몸에 닿지 않는 부분에는 고급PU 재질을 사용해 원가를 절약 하면서도 몸이 접촉하는 모든 부분에 천연소가죽을 사용해 부드러운 착석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높은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다. (목쿠션과 허리쿠션에도 천연소가죽을 사용해 제품 퀄리티를 높였다.) @ 사진에 보이는 빨간색 부분에만 고급 PU를 사용했다.
에이픽스는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총판을 두지 않고 직접 유통) 고급형 게이밍 의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하고 있다. 이 제품 또한 천연가죽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20만원 초반대에 판매된다.
헤드 부분의 모습으로 높이가 보급형 모델대비 높은 131.5Cm로 머리를 편하게 기대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넓이도 상당히 넓어 머리를 자유롭게 흔들며 사용할 수 있으며 적당한 쿠션감을 적용해 강하게 머리를 부딧쳐도 충격으로 인한 통증이 없었다.
머리에서 나는 땀등으로 인해 특정 부분이 변색되거나 눌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천연가죽에 패턴이 적용 되었으며 꼼꼼하게 박음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등받이의 모습으로 세련된 디자인의 레이싱 버킷 스타일을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또한 저온압착 PU 폼을 적용해 적당한 쿠션감을 유지하며 (저가형 모델들과 달리 온몸에서 동일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었다. 엉덩이 부분은 푹신한데 반해 등은 너무 딱딱해 이질감이 느껴지는 제품들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넉넉한 공간을 제공해 덩치가 큰 성인남성도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다. 또한 장기간 사용했을 때 재질이 늘어나 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박음질이 적용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하부 시트의 모습으로 등판과 마찬가지로 천연가죽 특유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굴곡을 최소화 해 다양한 자세로 착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의자에서 양반다리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존 제품들과 같이 여유롭게 앉아있을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최대 하중이 150Kg 에 달해 무게에 대한 부담이 없다. 이 제품은 나무합판 및 강화 플라스틱 등을 사용하는 일반 의자와 달리 메탈프레임이 적용되어 높은 안정성과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우측면에는 등판 각도 조절을 위한 레버가 설치되어 있다. 앉아있는 상태에서 레버를 당긴 후 몸의 힘을 이용해 원하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자동차의 시트각도 조절을 연상하면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기존 제품들과 같이 18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컨디션 등에 따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180도 등판각도 지정으로 간이침대와 같이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무게중심을 고려한 설계로 180도 상태에서도 의자가 뒤로 넘어가는 등의 불안한 느낌을 주지 않는다. (이 상태에서는 반드시 틸트락을 설정해 놓아야 한다.)
고급 우레탄 팔걸이를 사용해 팔을 올려 놓았을 때 쿠션감으로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으며 사진과 같이 레버를 이용해 높이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최고급형 모델답게 3D 팔걸이을 지원하고 있다. 높낮이 조절 뿐만 아니라 앞/뒤 조절과 각도 조절을 지원해 사용자의 몸에 맞는 최상의 착석감을 유지할 수 있다.
고급 PU재질이 적용된 후면부의 모습으로 하단에 카본패턴을 적용해 멋을 준 것이 눈에 띈다.
기기 하단부의 모습으로 지저분하게 박음질이 이루어진 일부 제품들과 달리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임에도 깔끔하게 마감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나의 레버만을 지원하는 보급형 모델과 달리 의자 높낮이 조절 레버와 틸팅락 레버가 별도로 설치되어 보다 편하게 의자를 조정할 수 있다. (중앙에는 틸팅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장착되어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도입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멀티시트 트레이가 적용되어 하부시트 각도를 조정한 상태에서 고정이 가능하다. 보다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테스트 부분과 동영상에서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유럽 TUV 인증 CLASS-4 등급의 가스 스프링을 사용해 안정성과 내구성을 한층 높인 모델이다.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나 취향대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내구성을 높인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고강도 강철 프레임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충격 등에 쉽게 파손되지 않는 강철 오발을 적용해 오랜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정숙하고 튼튼한 나일론 휠이 적용되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부드럽게 의자를 움직일 수 있다.
목쿠션과 허리쿠션을 옵션으로 판매하는 일부 모델과 달리 기본 제공하고 있다. 특히 디자인 부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쿠션이 몸에 접촉하는 것을 감안해 천연가죽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경험할 수 있다.
천연가죽 사용으로 퀄리티를 높인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무척 마음에 든다. 이번에는 테스트를 통해 기능과 착석감 등을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자. @ 테스터의 키는 184Cm 이며 몸무게는 82Kg 이다. 이점 감안해 확인하기 바란다.
머리를 헤드 부분에 기댄 모습으로 등판 길이가 짧아 머리를 기대기 어색했던 보급형 모델과 달리 뒤통수를 편하게 기대고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특히 천연가죽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이 머리로 전해져 부드럽게 머리를 움직일 수 있었으며 거슬리는 느낌이 전혀 었었다.
대부분의 게이밍 의자가 목쿠션을 사용했을 때 훨씬 편안함을 느꼇던데 반해 이 제품은 GC002 빅체어와 마찬가지고 머리를 직접 기대도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등판은 상당히 넓은 공간을 제공해 몸을 비교적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었다. (100Kg 이상의 유저도 꽉 끼는 느낌은 받지 않을 것이다.) 버킷시트 디자인을 적용해 과도하게 몸이 움직이는 것을 막아주는 것도 마음에 들었으며 등 전체를 밀착해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었다.
이 제품은 콜드 PU폼을 사용해 등에도 쿠션감이 전혀졌으며 약간은 하드한 느낌을 주었다. (허리가 좋지 않아 푹신한 의자를 싫어하는 필자의 취향에 딱 맞는 제품이었다.)
하부시트를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기존 모델과 같이 양반다리를 하고 앉아있는데 불편이 없었다. (에이픽스 게이밍 의자는 하부의 각도를 최소화 해 편하게 앉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GC002 빅체어 정도 까지는 아니지만 면적이 상당히 넓어 편하게 앉아 발을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있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으로 몸의 무게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각도를 손쉽게 만들 수 있었으며 180도 등판각도 조절에서도 기울어짐 등의 불안한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침대가 없는 장소에서는 편하게 휴식을 취하기 힘들다. 이 제품은 자유롭게 등판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어디서나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180도 각도 조절에서는 틸팅을 고정시켜야 한다. 틸팅락이 해제되면 의자가 뒤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틸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멀티시트 트레이가 제공되어 의자 전체를 움직여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하단에는 틸팅 Lock 레버가 설치되어 틸팅에서 원하는 각도로 지정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급형 모델은 멀티시트 트레이를 지원하지 않는다.)
또한 가스 스프링 지원해 의자 높낮이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었다. 레버도 정삭적으로 작동했으며 특유의 부드러움 으로 원하는 대로 높이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었다.
3D 팔걸이를 지원해 사용자에 맞는 최적의 상태를 만들 수 있다. 팔걸이의 높이와 앞/뒤 조절이 가능한 것은 물론 각도 조절도 지원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우레탄 재질을 사용한 제품답게 팔걸이의 쿠션감도 상당히 좋았다. 장시간 사용시 거북한 느낌을 주는 플라스틱을 사용 모델들과 달리 손을 자연스레 올려두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허리쿠션을 사용하면 등의 밀착력을 높일 수 있어 장시간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다. (옵션이 아닌 필수 액세서리라 할 수 있다.) 단, 고정 밴드가 없다보니 정자세 에서는 쿠션이 쓰러지는 것이 신경쓰였다. 이 경우 사진과 같이 쿠션을 뒤집어 사용하면 허리도 더 편하고 뒤집어 지는 현상도 방지할 수 있다.
일반 게이밍 의자와 스타일은 비슷하지만 완성도나 디자인, 착석감 등은 완전히 다른 제품이다. 에이픽스의 프리미엄 제품에만 적용되는 '에이픽스 프라임' 문구를 왜 붙였는지 테스트 후 확실히 알 수 있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천연가죽 사용이라 할 수 있다. 경쟁사 모델들의 경우 가격대가 더 높음에도 PU 재질만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반해 이 제품은 20만원 초반대의 가격임에도 몸이 닿는 부분에 천연가죽을 적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디자인도 매우 마음에 든다. 화려함을 최대한 배제하고 블랙 컬러 특유의 중후한 멋을 강조했으며 버킷시트 디자인과 뛰어난 마감완성도가 더해져 눈이 무척 즐거웠다.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의자 전체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멀티시트 트레이와 3D 팔걸이 지원도 인상적이며 (보급형 제품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다.) 18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해 업무 중간중간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양반다리가 가능한 넓은 하부시트 지원으로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며 메탈프레임, 강철오발, CLASS-4 가스스프링 등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인점도 칭찬하고 싶다.
천연가죽이 적용된 게이밍의자의 대중화를 위해 가격 부담을 최소화 한 제품이다. 부드럽고 편한 착석감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