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씽크패드 노트북,
TBR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4분기 연속 1위
한국레노버(Lenovo, 박치만 사장)는 미국의 마케팅 리서치 조사기관인 TBR(Technology Business Research, Inc.) 이 실시한 2010년 1분기 기업 IT 구매 형태 및 고객 만족도 조사(Corporate IT Buying Behavior and Customer Satisfaction Study)에서 레노버 씽크패드(ThinkPad) 노트북이 1위를 차지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씽크패드 노트북은 이번으로, 품질 및 안정성과 관련하여 중견 이상 기업 고객으로부터 4분기 연속 인정을 받았으며, 이번 조사에서는 배송 시간 부문에서도 경쟁 우위를 인정 받았다. 이번 조사에서 레노버는 전화 기술 지원 및 수리 시간 부문에서도 우수한 고객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레노버 박치만 사장은 "씽크패드 노트북은 품질 및 안정성에서 뛰어난 점을 인정 받아 왔으며, 씽크패드 Edge와 같은 새로운 현대적인 디자인의 제품과 시작 가격이 70만원 미만인 새로운 보급형 울트라포터블 제품군인 씽크패드 X100e 등의 제품들로 보다 공격적인 가격대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면서 "우리는 이렇게 노트북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와 지원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에서 레노버는 하드웨어 품질 및 안정성에서 3분기 연속 경쟁 우위를 인정 받았다. 레노버는 2006년 1분기 이래로 지금까지 15회 인정 받았으며, 이는 어떤 경쟁사와 비교해도 5배나 많은 수치이다. 또한, 레노버는 6.1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유일한 PC 제조업체이다. 고객들은 조사에서 하드웨어 안정성은 고객 만족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라고 답했다.
TBR의 존 린디(Jon Lindy) 사장은 "다른 경쟁사들과는 달리, 레노버는 경기 침체 기간 동안에도 우수한 고객 만족도를 유지했다"면서 "새로운 제품 출시와 혁신성을 도입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품질 및 안정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이번 조사에서는 배송 시간 부문에서도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최근 출시된 씽크패드 제품에는 인텔 코어 프로세서나 AMD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같은 최신 기술과 화상회의 기능을 다양한 컬러와 현대적인 키보드를 갖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적용한 PC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SMB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씽크패드 Edge 노트북이 있다. 씽크패드 X100e는 넷북의 가격대로 생산성을 감안해 설계된 소형 노트북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컴퓨터 카테고리를 개척하는 제품 라인이다. 또한, 레노버는 얇고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씽크패드 T410s와 같은 혁신의 경계를 확장하는 새로운 노트북도 출시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전화 기술 지원 및 수리 시간 부문에서도 레노버는 높은 만족도 점수를 받았다. 레노버는 연중무휴 24시간 기술 전화 지원과 고급 기술 전문가들에게 우선순위 전화를 라우팅하는 서비스, 웹 기반 서비스 통화 추적 툴 등을 제공하는 ThinkPlus Priority Support를 제공한다. 또한, ThinkPlus Priority Support 서비스에, 서비스 요청 전화 수신 4시간 내에 부품 및 현장 기술자들이 현장 대응을 하는 서비스를 추가한 ThinkPlus Priority 4도 제공한다.
이번 조사에는 북미지역의 중견 이상 기업에 근무하는 거의 500명에 달하는 IT 의사 결정자들이 참여했다. 본 조사에 참여한 기업들에 설치된 PC 수는 거의 1백만 대에 이른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