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 부품 전문 브랜드 애즈락에서 파워 서플라이이 공식 출시를 기념해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용산 전자랜드 신관2층 랜드홀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정식 출시될 고급형 파워서플라이 라인업인 타이치와 스틸레전드 제품들의 소개를 비롯해 메인스트림급 메인보드 시장에 특화된 ROCK 시리즈 메인보드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애즈락에서는 일반 사용자를 위한 프로 시리즈와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 파워 서플라이를 구입하고 싶은 유저들을 타겟으로 한 챌린저 시리즈, 고급형 파워 서플라이를 선호하는 유저들을 위한 스틸레전드, 하이엔드급 시스템에 적합한 타이치 시리즈 등으로 제품이 출시된다.
한국 시장에서는 고급형 파워서플라이 판매량이 늘어남에 따라 타이치와 스틸레전드 제품군을 우선 출시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가성비 라인업인 챌린저와 프로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되는 모델은 850W~1650W 로 구성되어 있어 RTX 5080 이상의 최상급 그래픽카드 시스템에서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참고로 제품유통은 국내 파워서플라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미 마이크로닉스에서 담당한다. A/S 기간이 짧은 보급형 파워서플라이와 달리 10년의 워런티 기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때 리퍼 제품으로 교환되는 방식이 아닌 새제품 교환 방식을 적용해 10여년 정도는 전원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쾌적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다.


애즈락은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에 파워 서플라이 출시로 핵심 부품을 애즈락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화이트 컬러에 인색한 일부 제조사들과 달리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는 물론 출시 예정인 파워 서플라이 까지 화이트 컬러를 출시해 ALL 화이트 PC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될 애즈락 파워는 듀얼컬러 커넥터를 사용해 케이블이 녹는 멜트다운 현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케이블을 장착했을 때 형광색이 보이면 잘못 장착한 것이다.) NCT 센서를 추가적으로 적용해 (이중 안전장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인식하고 전원을 차단해 화재 등을 미연에 방지한다.
또한 후면에 스위치가 설치되어 팬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 정숙한 환경을 선호할 경우 팬을 정지시켜 소음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팬이 항상 작동하도록 조정해 고부화 환경에서도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작동중 소음이 크게 발생하는 일부 모델들과 달리 LAMDBA 소음레벨 A++부터 A 등급을 획득해 정숙한 PC환경을 만들 수 있다. (타이치는 최대 A++ 레벨, 스틸레전드는 A+~A 레벨)
상단의 사진은 애즈락의 최상급 파워 서플라이 타이치 1650W 플래티넘의 모습으로 모델명과 같이 80+ 플레티넘 인증을 획득했으며 사이버네틱스 티타늄과 람다 A+ 인증을 획득했다. ATX3.1 및 PCIe5.1 지원으로 최신 하이엔드 시스템과 완벽 호환되며 풀모듈러 방식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TempGuard가 적용된 네이티브 12V-2x6 커넥터 듀얼 컬러 디자인으로 안정성을 높였으며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일본 커패시터를 장착했다. 또한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5V 부스트 모드도 지원한다.


스틸레전드 1200W 골드 파워 서플라이는 블랙 컬러 뿐만 아니라 화이트 컬러로도 출시해 케이스 컬러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타이치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네이티브 PCIe 12V-2x6 케이블 듀얼 컬러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iCOOL 지능형 팬 제어 모드 스위치를 장착해 팬속도를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80+ 골드와 사이베네틱스 람다 A 인증을 획득했으며 135mm 유체 역학 베어링 팬을 적용해 수명을 늘리고 팬소음을 최소화 했다. 또한 105 °C 일본산 커패시터와 솔리드 커패시터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10년 보증을 제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애즈락에서는 다양한 메인보드를 출시하고 있다. 하이엔드 유저들을 위한 타이치 시리즈를 비롯해 고급형 시스템 구성에 적합한 스틸레전드와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을 위한 챌린저 시리즈 메인보드가 판매되고 있어 PC환경에 따라 메인보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도입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메인스트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ROCK 라인업을 추가했다. 애즈락 Rock 시리즈는 안정적인 성능과 실용적인 구성,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앞세운 모던 유저 라인업으로, 최신 PC 빌드 환경에서 사용자가 실제로 체감하는 편의성과 완성도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필수 기능 중심의 엔트리 제품군과는 구분되면서도, 상위 게이밍·내구성·크리에이터 지향 제품군과는 다른 방향으로 요즘 PC 사용자가 기본으로 기대하는 구성을 균형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무선 Wi-Fi 6을 탑재해 무선 네트워크 활용이 가능하며 PCIe 5.0 등 최신 규격을 지원해 그래픽카드 및 스토리지 구성의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다.
BIOS Flashback과 POST Status Checker 등 문제 해결과 초기 세팅에 유용한 기능, SSD 퀵릴리즈 래치 등 DIY 사용자가 조립 과정에서 체감할 수 있는 편의 요소까지 더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확장형 VRM·M.2·PCH 히트싱크 등 쿨링 및 안정성 중심 설계는 고부하 작업이나 장시간 사용에서도 시스템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적용돼, 게이밍은 물론 작업·학습·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애즈락은 그래픽카드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RX 9060을 시작으로 RX 9060XT, RX 9070, RX 9070X 등 최신 라데온 그래픽카드 풀라인업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메인보드나 파워서플라이와 같이 타이치, 스틸레전드, 챌린저 등으로 제품을 분류해 가격이나 지원기능 등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