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즈는 75% 배열과 스플릿 구조를 채택하고 신형 ROG 홀 센서와 HFX V2 마그네틱 스위치를 탑재한 게이밍 스플릿 키보드 ‘ROG FALCATA’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FALCATA는 컴팩트한 75% 배열의 스플릿 키보드로, 좌우측을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일상적인 컴퓨터 사용에 필수적인 방향키와 기능 키를 포함하고 있어, 게이밍과 일상을 오가는 유연성을 갖췄다. 또한 두 가지 높이의 키보드 받침을 제공하여 취향에 따라 최대 5단계의 인체공학적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탈부착식 팜레스트를 장착해 어떤 각도로 키보드를 사용하더라도 손을 단단히 받쳐주어 더욱 편안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게이밍 퍼포먼스도 강화되었다. FALCATA는 신형 ROG 홀 센서와 HFX V2 마그네틱 스위치를 탑재해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지원하며, 0.1 ~ 3.5mm까지 작동 포인트를 0.01mm 단위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개인이 선호하는 작동 포인트를 정확하게 맞추어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 ROG SpeedNova 8K 무선 및 유선 연결 시 최대 8,000Hz의 폴링레이트를 지원, 더욱 정밀하고 즉각적인 컨트롤을 경험할 수 있다. 키보드의 설정을 최적화하여 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ZONE 모드도 탑재되어 게이머의 퍼포먼스 향상을 꾀했다.
ROG가 자랑하는 최상급 빌드 퀄리티도 체험할 수 있다. PBT 이중사출키캡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키감과 뛰어난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사전 윤활 처리된 키보드 스태빌라이저로 부드럽고 일관적인 스위치 본연의 키감을 느낄 수 있다. 내부에는 4중의 흡음 폼이 설치되어 불쾌한 소리는 없애고 정갈한 타건음을 제공한다.
편의성도 강화되었다. 다기능 버튼과 휠은 볼륨과 미디어, 조명과 같은 기초적인 기능부터 래피드 트리거 민감도 및 키보드 작동 포인트 등 세부적인 설정까지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각각의 설정을 LED 사이드바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가 불필요한 웹 기반 시스템인 Gear Link를 지원, 편의성도 더했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