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은 니콘 Z 마운트를 채용한 풀프레임 FX포맷 미러리스용 표준 줌 렌즈 ‘NIKKOR Z 24-70mm f/2.8 S II’를 발표했다.
?
NIKKOR Z 24-70mm f/2.8 S II는 니콘의 프리미엄 렌즈 S-Line의 최신작으로, 24mm의 광각 범위에서 70mm의 망원 범위까지 다양한 장면을 커버하는 최대 개방 F값 2.8의 고정형 표준 줌 렌즈다.
이번 신제품은 동일 사양 렌즈 가운데 최초로 인터널 줌(Internal Zoom) 구조를 채택해 줌 조작 시에도 안정적인 촬영은 물론 최고 수준의 방진, 방적 성능을 제공한다. 무게는 약 675g으로 탁월한 기동성을 자랑한다.
또한 줌 렌즈 최초로 ‘실키 스위프트 VCM(SSVCM)’을 탑재해 니콘 역사상 가장 빠른 AF 속도를 구현했다. 더불어 전작 제품인 NIKKOR Z 24-70mm f/2.8 S에 대비 AF 속도는 약 5배, 줌 중 AF 추적 성능은 약 60% 향상돼 스포츠 경기와 같이 움직임이 빠른 피사체의 결정적인 순간을 사진은 물론 영상으로도 쉽게 촬영 가능하다.
전면에는 대구경 양면 비구면 렌즈를 사용하고, ED 렌즈와 비구면 렌즈를 효과적으로 배치해 렌즈 구성 수를 줄이면서도 경량화와 S-Line 최고 수준의 고화질을 모두 실현했다. 새롭게 제작된 11매의 조리개 날개로 원형에 가까운 아름다운 보케 표현이 가능하며 포커스 브리딩 억제, 컨트롤 링 클릭 스위치, 필터 조작창 등 영상 제작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 또한 갖췄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