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존은 7월 7일 고성능 슬림 영상편집 노트북 'AERO X16'을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G마켓에서 7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 빡세일 특가 프로모션을 참여한다.
풍성한 출시 기념 이벤트도 마련됐다. AERO X16 모델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제품 후기를 작성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네이버페이 10만원과 스팀코드로 교환 가능한 어로스 포인트 800점을 받을 수 있다. RTX 5070 탑재 모델인 AERO X16 2WH 및 1WH 모델 구매 시에는 기가바이트 노트북 백팩과 함께 '몬스터헌터 와일즈' 게임 코드를 추가로 제공한다.
AERO X16은 최신 기술을 집약한 고성능 영상편집 노트북이다. 최신 AMD Ryzen AI 300 시리즈 프로세서와 AI PC 기능을 탑재해 Microsoft Copilot+ PC 인증을 획득했으며, 영상편집과 창작, 디자인 작업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NVIDIA GeForce RTX 5070/5060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강력한 AI 성능을 바탕으로 그래픽 품질을 한층 끌어올렸다. NVIDIA DLSS 4 기술을 통해 전례 없는 속도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복잡한 3D 렌더링, 고해상도 영상 편집, 몰입감 높은 고사양 게임도 매끄럽게 수행할 수 있다.
확장성과 성능 모두 뛰어나다. DDR5 메모리는 최대 64GB까지 확장 가능하며, M.2 NVMe Gen4 SSD는 기본 1TB에서 최대 4TB까지 확장할 수 있어 대용량 영상편집 데이터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다. 발열 제어를 위해 듀얼 블레이드 팬과 4개의 히트파이프로 구성된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고부하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휴대성과 디스플레이 품질에서도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16.75mm의 초슬림 두께와 1.9kg의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제공하며, 12시간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 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Pantone 인증을 받은 16:10 IPS 디스플레이는 92% 화면 비율과 165Hz 고주사율, 100% sRGB 광색역을 지원해 생생한 색감과 섬세한 디테일을 구현한다.
외관 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기가바이트의 독자적인 메탈 컬러 조정 기술과 화이트 아노다이징 처리, 샌드블라스트 마감으로 구현된 'Lunar White' 컬러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을 연출한다. 여기에 기가바이트의 NIL 기술이 더해져 그라데이션 메탈 외관 마감으로 현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