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는 연말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강릉 소재 보육시설과 원주 아동 센터에 자사의 로봇청소기 ‘디봇 X5 프로 옴니(DEEBOT X5 PRO OMNI)’를 각 5대씩 총 10대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국제개발협력 NGO인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진행됐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특별 협의적 지위를 부여받은 국제개발협력 NGO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아동·청소년 지원, 저소득 여성 지원, 사회적 경제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교육 및 보건 의료 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
에코백스가 기부한 ‘디봇 X5 프로 옴니’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본체에 라이다(LiDAR)가 내장된 울트라 씬 스퀘어 디자인으로 설계돼, 가구 아래와 같은 좁은 공간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얇은 구조가 특징이다. 또한, 에코백스 최초로 탑재된 ‘아이나(AINA) 2.0’ 지능형 네비게이션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사물을 감지해 회피 성능을 강화했으며, 바닥에 떨어진 케첩이나 간장 등 심한 오염 구역을 자동으로 인식해 반복적인 걸레질로 더욱 꼼꼼한 청소를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특장점을 가진 '디봇 X5 프로 옴니'를 통해 어린이가 많은 보육시설의 장난감 등 장애물 주변의 청소가 편리하도록 도와줘 가사 노동에 대한 수고를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