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는 오늘, 본사가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AI 플랫폼인 서비스나우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업고객들이 기존 ERP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치를 실현하여 새로운 혁신과 성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양사가 함께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은 단일 아키텍처, 단일 데이터 모델인 서비스나우의 강력한 기능과 리미니스트리트의 검증된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유지보수를 결합시킨 것으로, 조달과 재무, 공급망, 인사, 고객 서비스 및 IT 전반에 걸쳐 고객의 혁신을 가속화시킬 수 있다.
Gartner® 연구에 따르면, ERP 리더는 조직들이 기존의 정적이고 모놀리식(monolithic, 단일 상품) ERP 아키텍처로 사용해왔다면, 이제는 자동화된 비즈니스 전략을 실현할 수 있는 ERP 접근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고 소개했다.1 하지만 지금까지 기업들은 기존 ERP를 사용할 때 두 가지 바람직하지 않은 선택지에 직면해 있다: “비용이 많이 들고 위험 부담이 큰 다년간의 마이그레이션을 수반하는 '전면 교체' 또는 클라우드로 옮기면서 일부 인프라 비용은 최소화하지만 혁신과 변화가 제한되는 '리프트 앤 시프트(lift and shift)'가 그것이다.
리미니스트리트와 서비스나우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모델은 서비스나우 플랫폼을 통해 몇 년이 아닌 몇 주에서 몇 달 만에 새로운 혁신, 탁월한 사용자 경험, AI 기반 생산성 향상을 촉진하는 상당하고 즉각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솔루션은 다음과 같이 비즈니스 사례부터 배포, 가치 실현에 이르기까지 조직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서비스나우 AI 플랫폼으로 ERP 혁신(ServiceNow AI platform for business transformation to transform ERP): 서비스나우는 나우 플랫폼(Now Platform)을 통해 업계 최고의 현대화 기능을 제공하여 조직이 생산성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며 모든 사용자에게 소비자와 같은 현대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리미니스트리트는 경험이 풍부하고 인증된 서비스나우 팀을 통해 ERP 고객을 위한 혁신 레이어로서 나우 플랫폼(Now Platform)을 설계, 구축, 관리하며, 기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반에 대한 리미니스트리트의 지원과 관리를 통해 효율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 리미니 서포트로 기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의 수명을 최적화하고 연장(Rimini Support™ to optimize and extend the life of current enterprise software): 기존 영구 라이선스 소프트웨어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유지보수를 3자 유지보수로 대체하여 연간 유지보수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며, 사용자 개발 코드에 대한 완전한 지원을 제공하고, 최소 15년 업그레이드나 마이그레이션이 필요하지 않다.
- 리미니 매니지로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관리(Rimini Manage™ for robust application management): 리미니 매니지는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SW 관리 서비스로, 기존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와 SaaS 애플리케이션을 단독으로 또는 공급업체 교체 3자 유지보수와 결합하여 관리하고 실행한다. 리미니 매니지는 IT 부서가 일상적인 소프트웨어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에서 벗어나 기업의 혁신과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조지영 기자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