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가 대원씨티에스를 통해 신제품 스위프트 고 AI 모델을 출시하며, 일렉트로마트에서 판매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위프트 고 AI는 에이서의 Copilot+ PC로 퀄컴 스냅드래곤 X 플러스 8-코어(Snapdragon X Plus 8-core)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해당 프로세서 NPU(Neural Processing Unit)은 45TOPS(초당 45조 회 연산)를 처리할 수 있으며, 소형 언어모델(SLMs)를 비롯한 여러 최신 AI 모델을 통해서 사용자는 디바이스에서 직접 실행되는 새로운 AI 경험을 할 수 있다.
스위프트 고 AI는 휴대성과 성능이 강조된 노트북으로 생산성, 창의성, 커뮤니케이션 등에 최적화된 AI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LPDDR5X 16GB 메모리, NVMe SSD 512GB 저장장치로 넉넉한 사양을 가지고 있다. 16:10 화면비의 WUXGA(1920X1200) 디스플레이로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해 보다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전력 효율을 개선한 배터리는 최대 23.5시간 사용을 지원하며, DTS® X ULTRA로 최적화된 저음 표현과 마이크로 2개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의 왜곡 방지 기능을 갖춰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조지영 기자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