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테크가 신제품 케이스 Z10 DS 제품을 정식 출시했다.
잘만의 신제품 Z10 DS 는 Z10, Z10 PLUS, Z10 DUO 에 이어 새롭게 Z10 시리즈에 추가되는 모델로서, Z10 DUO 를 기반으로 전면 베젤부에 15.6인치 사이즈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탑재한 제품이다.?이미 탄탄한 기본기를 무기로 스테디 셀러에 자리잡은? Z10 시리즈를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답게. Z10 DS는 최대 173mm 높이의 공랭쿨러 설치지원, 상단/전면을 통한 최대 360mm 형 수랭쿨러 설치 지원, 최대 395mm 길이의 VGA 설치 지원 등 하이엔드급 시스템 구성이 가능한 훌륭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0.7T 수준의 준수한 강판두께와 4T 두께의 강화유리 판넬이 적용된 탄탄한 베이스에 제품의 전면/상단/우측면/하단 등 제품 전방위에 충분한 타공홀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해당 부위들에 최대 11ea의 쿨링팬 설치가 가능해 출중한 쿨링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물론 모든 타공부위에는 먼지필터가 설치되어있어 수월하게 청결한 시스템 내부환경 유지가 가능하다.
VGA 수직장착을 위한 라이저슬롯 모듈도 제품 기본 구성에 포함시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튜닝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가로장착 시에도 ZM-VS1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기본 제공되어 그래픽카드 휨 및 이송중 이탈을 방지할 수 있다.?USB3.0 2ea 및 C타입 포트 1ea를 통해 다양한 외부 장치 연결도 문제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무엇보다 Z10 DS의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 패널 구성의 전면부 설계다. 1920 * 1080의 FHD 해상도의 15.6인치 LCD 모니터는 명암비 1000:1,? 밝기 250㏅/㎥, 시야각 170º 의 스펙으로 서브 모니터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또한 전면 디스플레이는 스트라이프 디자인의 베이스 베젤에 힌지도어 방식으로 결합되어 있어 최대 90º까지 각도조절이 가능하고, 탈착이 자유로워 시스템의 배치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에서 디스플레이를 탈거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기본 제공되는 거치대를 이용해 별도의 모니터 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디스플레이를 탈거한 베젤부에 부착 할 수 있는 별도의 커버 베젤도 제공하여 제품의 완결성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했다.
조지영 기자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