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이 신제품 A4 흑백 레이저 프린터 ‘LBP240’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LBP240’ 시리즈는 LBP243dw와 LBP248x 모델 2종으로 구성했다. 전작 대비 인쇄속도를 최대 약 9% 향상해 분당 36매(ppm)와 40매(ppm)의 고속 출력을 실현하며, 첫 장 출력 속도는 최대 약 9% 감축해 5초 만에 첫 장을 인쇄할 수 있어 신속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기본 250매의 급지 용량에 100매 멀티 트레이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대용량 카세트 옵션 추가 시 최대 900매까지 연속 자동 급지가 가능해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A4부터 A6에 이르는 다양한 사이즈에도 대응하며 최대 199gsm까지의 용지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손쉬운 조작 방식도 특징이다. LBP243dw는 5행 LCD 화면 및 키패드를 탑재했으며, LBP248x는 틸트식 5인치 컬러 터치 패널을 채용해 두 제품 모두 직관적이면서도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일체형 토너·드럼 카트리지’를 채용해 제품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편리하게 토너를 교체할 수 있어 유지 보수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편 대용량 프린터용 토너 카트리지도 지원해 저렴한 유지 보수 비용으로 대량 출력이 가능하다.
‘LBP240’ 시리즈는 유무선 네트워크 및 모바일 프린팅 기능을 지원한다. 노트북을 포함한 다양한 기기에서 자유롭게 연결해 출력 작업이 가능하며, 모프리아(Mopria), 애플 에어프린트(Apple AirPrint) 및 CPB (Canon PRINT Business)와 같은 앱 연결도 가능해 안드로이드/iOS를 가리지 않고 모바일로도 문서를 바로 인쇄할 수 있다. 보안성도 한층 강화했다. 본체 자체적으로 최신 다중화 보안 구조를 갖춰 해킹, 문서 정보 누출 등의 보안 이슈로부터 안전한 출력이 가능하다.
조지영 기자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