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아이코리아는 AI 및 콘텐츠 작업에 최적화된 '프레스티지 16 AI Studio' 비즈니스 노트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MSI '프레스티지 16 AI Studio B1VGG WIN11'은 메테오레이크 기반의 인텔 코어 울트라 9 프로세서 185H를 탑재했다. 외부 네트워크 연결 없이 자체 연산이 가능한 NPU(신경망 처리 장치)와 LPE(저전력 효율 코어)를 통해 빠른 AI 연산이 가능하며, 저전력 및 높은 효율성을 갖췄다.
또한 DLSS 3.5 기술을 지원하는 RTX 4070 고성능 그래픽을 내장해 고사양 작업부터 백그라운드 작업까지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다.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캐드 등 전문가용 프로그램에 최적화된 엔비디아 스튜디오 인증을 받았다.
이외에도 2023년도 버전인 전작 대비 0.5kg 더 가벼워진 1.6kg의 견고한 마그네슘 알루미늄 바디와 99.9Whr로 늘어난 대용량 배터리, 2.4배 빨라진 최신 Wi-Fi 7, PD3.1 기반의 140W 고속 충전을 지원해 최상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구매자에게는 노트북 가방과 마우스를 기본 증정하며, 5만 원 스팀코드 및 3만 원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하는 포토상품평 이벤트도 진행해 다채로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