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에서 전면과 좌측면 모두 강화유리 소재로 내부 시스템 구성 및 튜닝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어항케이스, ‘U20 큐빅 강화유리’를 출시했다.
이번 앱코에서 새롭게 출시한 U20 큐빅 강화유리 케이스는, 전면 및 슬라이드 방식의 좌측 패널에 강화유리 소재를 채택하여 시스템 내부 튜닝을 PC의 디자인으로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출시되었다. 슬라이드 방식의 좌측 패널은 견고한 장착과 더불어 파손이 우려되는 강화유리 패널의 안전한 개폐를 도와준다. 보통 쿨링 팬이 구성되어야 할 전면 패널에 강화유리가 구성되어 있는 것은 어찌보면 케이스 쿨링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을지 우려될 수 있으나, 앱코의 U20 큐빅은 전면 파워 커버의 메쉬 디자인을 통해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유도하여 열 문제를 신속히 해결한다.
U20 큐빅 강화유리에는 깔끔한 화이트 LED가 적용된 ON/OFF 가능 120mm RGB 쿨링 팬 3개,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장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래픽카드 지지대, 다수의 스토리지를 탑재할 수 있는 공간과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멀티 브라켓 등의 인테리어 및 부자재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데, 이는 전면과 좌측 패널이 강화유리인 만큼, 보다 깔끔하고 안정적인 내부 시스템을 구축을 도와주는 부분이다.
최대속도 5Gbps (625MB/s)를 지원하는 USB 3.0 포트를 지원하며, 탈부착이 편리한 상·하단 먼지 필터로 장기간 PC를 사용하며 발생하는 먼지를 세척하는데 간편함을 더했다. 또한 케이스 내부 섀시에 제공되는 실리콘 커버로 더욱 깔끔한 시스템 튜닝 및 케이블 손상 방지가 가능하며, 7개의 PCI 슬롯지원, 0.6T 이상의 안정적인 섀시 두께를 갖추고 있다.
앱코 U20 큐빅 강화유리 가격은 블랙 46,000원, 화이트 50,500원이다.
조지영 기자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