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가 단순하고 컴팩트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작동 방식으로 거친 작업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용 라인 레이저 ‘GLL 50 G’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첨단 그린 레이저 기술을 적용해 더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탁월한 가시성을 보장한다. 최대 15m의 작업 범위를 제공하며, 단 1개의 스위치로 손쉬운 조작이 가능해 레이아웃 모델링, 파이프 설치 정렬, 선반 및 캐비닛의 레벨 작업, 난간 정렬 등 다양한 작업에서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수직선 1개와 수평선 1개로 정밀한 레벨링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경사 기능이 있어 원하는 위치에서 제품을 조정하기만 하면 돼 사용이 편리하다. 보쉬 진자 시스템을 통해±3.5°까지 자동 보정되고, 1/4인치 삼각대를 장착할 수 있는 나사산이 있어 보쉬의 BT 150 삼각대와 함께 사용 시 보다 정확한 높이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기존 AA 타입의 알칼라인 배터리와 별도 구매 가능한 3.7V 리튬 이온 배터리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배터리 소스로 높은 유연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거친 작업 환경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한 내구성도 갖췄다. 충격을 흡수하는 본체와 매립형 창 보호 장치의 하우징 디자인으로 설계돼 지면에서 이상적인 보호를 제공하고, IP 55등급의 보호 기능으로 물 분사와 먼지로부터 보호된다.
제품 구성은 ‘GLL 50 G Professional’ 본체와 파우치, 1.5V LR06 (AA) 건전지, 사용 설명서, 제조사 인증서로 구성되며, 기본으로 포함된 파우치는 컴팩트한 제품을쉽게 휴대할 수 있어 작업 시 편리함을 더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