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현시스템에서는 PCle4.0 기반의 최대 7,300MB/s 읽기 속도를 자랑하는 GIGABYTE SSD 신제품, GIGABYTE AORUS Gen4 7300 SSD 1TB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GIGABYTE AORUS Gen4 7300 SSD 1TB는 다양한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은 물론 고용량 데이터 저장에도 부담 없는 1TB 용량으로 구성되었으며, 파이슨(Phison)사의 최신 E18 컨트롤러와 3D TLC NAND 플래시가 탑재되어 일반 PCIe 3.0 SSD 대비 2배 이상 빠른 최대 7,300MB/s의 읽기 속도를 가지고 있다.
PCIe 4.0 기반의 매우 빠른 전송 속도와 더불어 DDR4L 타입의 DRAM 캐시가 탑재되어, 다수의 파일을 읽고 쓰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속도 저하를 방지해 준다. 이를 통해 고사양 게임을 즐겨하는 게이머와 미디어 크리에이터에게 막힘 없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GIGABYTE AORUS Gen4 7300 SSD 1TB는 발열 제어 또한 우수한 편으로, 7mm 두께의 나노카본 코팅된 알루미늄 히트싱크가 별도로 제공되어 제품 사용에 있어 최적의 냉각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외에도 GIGABYTE에서 제공하는 GIGABYTE Control Center(GCC) 소프트웨어를 통한 Secure Erase 및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GIGABYTE 본사의 공식 서비스 규정에 따라 5년간의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어 오랜 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