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가 ‘MWC 2023’에서 최신 PC 솔루션을 공개했다. 해당 솔루션은 다양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발생하는 니즈를 충족하고, 필요에 따라 보다 강화된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레노버는 진보·현대적인 디자인 철학을 반영해 ‘씽크패드(ThinkPad)’ 라인업 전반에 걸쳐 PC 솔루션을 업데이트, 시스템 성능 향상은 물론 지속가능한 소재 사용 확대, 지속적인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 또, 노트북과 태블릿 모드로 간편하게 전환되는 ‘아이디어패드 듀엣 3i’은 노트북 사용 유연성을 높여준다.
레노버는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을 위해 생산, 소재, 에너지 효율, 서비스 및 패키징 분야 혁신 연구에 힘쓰고 있다. 배송 과정에서 친환경 항공연료 및 바이오 연료 사용량을 늘리고, 자사 공장에 신재생 에너지 시설을 설치하는 한편,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한 최첨단 고효율 에너지 생산 공정 도입 등으로 회복력 높고 보다 지속 가능한 글로벌 공급망 투자에 주력해 오고 있다.
레노버 씽크 제품을 선택한 소비자들은 이산화탄소 1백만 톤을 상쇄하는 데 기여한 ‘CO2 상쇄 서비스(CO2 Offset Service)’ 및 지난 15년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드웨어 폐기를 지원해온 ‘자산 보상 서비스(Asset Recovery Service)’ 등의 서비스를 통해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씽크패드 X1 노트북 리프레시 버전 출시 후 레노버는 씽크패드 포트폴리오를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며 ‘가장 종합적인’ 노트북 포트폴리오를 더 강화하고 있다. 구성품에 대한 재활용 소재 및 친환경 PCC 인증 플라스틱 사용 확대는 순환경제에 대한 레노버의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며 2025년까지 재활용 소재를 100% 활용한 PC 제품 생산이라는 레노버의 목표에 힘을 싣는다.
레노버의 지속 가능성에 관한 철학이 담긴 ThinkPad Z 시리즈, 시리즈, T 시리즈 및 L 시리즈에는 지난 해 12월 새롭게 출시된 레노버 커머셜 벤티지(Lenovo Commercial Vantage) 어플리케이션이 지원된다. 사용자는 전력 소비 절감 또는 구성품 수명 연장을 위해 설계된 레노버 커머셜 벤티지 설정을 활성화할 수 있다.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공개된 씽크패드 Z13 2세대 및 씽크패드 Z16 2세대는 최신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프로세서(AMD Ryzen 7000 Series Processors)와 AMD 라데온(AMD Radeon) 700M 시리즈 그래픽, 윈도우 11을 탑재했다. 최대 64GB의 듀얼 채널 메모리 및 최대 2TB의 PCle SSD까지 지원해 복잡한 작업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하다.
특히, 씽크패드 Z13 2세대는 재활용 소재 사용률 75% 재활용 알루미늄 소재 상단 커버와 함께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천연 섬유 강화 소재가 적용됐다. 가볍고 얇은 디자인의 세련된 폼팩터와 매우 얇은 베젤이 자아내는 독특한 외관의 느낌은 씽크패드 제품군의 매력을 한층 높여준다. FHD 카메라 및 돌비 보이스(Dolby Voice) 기능 마이크를 탑재해 프리미엄급 비주얼과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초고속 와이파이 6E가 적용되어 서로 다른 근무 환경에서도 원활한 소통을 도우며 협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씽크패드를 상징하는 트랙 포인트는 물론 대형 햅틱 터치패드가 탑재돼 사용자의 기호에 따른 편안하고 정확한 입력이 가능하다. 터치패드를 두 번 탭하면 트랙 포인트 메뉴가 열리며 옵션 목록에서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개별 설정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사용자 겅험 제공한다.
씽크패드 X13 4세대 및 씽크패드 X13 요가 4세대 역시 더욱 얇아진 베젤로 본체 대비 화면 비율이 증가했으며 이동이 잦은 사용자를 위한 하이브리드 업무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두 제품은 최대 윈도우 11 프로를 지원하며 인텔 vPro 및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 칩이 내장된 13세대 최신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생산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레노버는 탁월한 업무 수행을 위한 전문가용 노트북도 발표했다. 씽크패드 T 시리즈와 L 시리즈는 모바일 컴퓨팅에 대한 수요에 딱 맞는 고성능 노트북이다. 특히 씽크패드 T 시리즈는 2000년 5월 처음 출시된 이래 디자인, 성능, 생산성 향상 등 다방면에 주력하며 20세대 이상의 변화를 거듭했다. 이번 최신 세대 제품은 점진적 향상을 통해 그 한계를 넓히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소재 사용률도 계속해서 높이고 있다. 씽크패드 T14 4세대(T14 Gen 4) 및 T14s 4세대 제품의 2.8K OLED 패널 옵션과 T16 2세대 제품의 최대 2.5K OLED 패널 옵션은 블루라이트 저감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장시간의 화면 주시에도 눈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선택 사양으로 적외선 기능을 가진 5MP 카메라는 하이브리드 근무로 인해 화상회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씽크패드 L13 4세대 및 L13 요가 4세대 역시 선택 사양으로 블루라이트 저감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면서 저전력을 통해 배터리 효율을 향상했다. L14 4세대 및 L15 4세대 등 최신형 L시리즈 제품은 스토리지 용량을 이전 세대의 2배인 2TB까지 선택할 수 있어 더 많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내장형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개선됨 화상 통화 경험이 가능하며 보안 및 디지털 헬스를 증진할 수 있다. 사생활 보호 설정, 눈 건강 알림, 오토 프레이밍, 화질 개선 알고리즘 등 통합형 메인 통신 어플리케이션과 완벽하게 연동되는 기능을 니즈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씽크패드 E14 5세대 및 최신 16인치 씽크패드 E16은 생산성과 높은 가성비의 제품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씽크패드 E 시리즈의 16:10 디스플레이는 화면 대비 본체 비율이 90%가 넘어 많은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신형 키보드와 확장된 115mm의 터치패드는 편안함과 생산성을 높였다. 최신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또는 최신형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프로세서가 탑재된 씽크패드 E 시리즈 노트북은 최대 윈도우 11 프로 운영체계를 지원하고 최대 2TB의 듀얼 SSD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동시에 최대 57Whr 배터리를 탑재해 이동성 및 하이브리드 업무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