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아이코리아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전원부와 쿨링 솔루션을 기반으로 우수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M-ATX 메인보드 ‘MSI MAG B760M 박격포 맥스 WIFI’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B760M 박격포 맥스 WIFI는 총 14페이즈의 디지털 파워 전원부를 통해 최신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DDR5 메모리를 최대 7,000MHz 이상으로 오버클럭 할 수 있어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세서의 MSI만의 OC 엔진 솔루션을 적용, 더욱 높은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다.
퍼포먼스를 뒷받침하는 내구성도 훌륭하다. B760M 박격포 맥스 WIFI는 6레이어의 PCB 기판을 사용하여 깨끗한 신호 전송 및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대형 히트싱크 및 M.2 쉴드 프로져를 제공해 고부하 상황에서 발생하는 발열과 이로 인한 스로틀링을 예방한다. 이에 더해 최근 다양한 PC에서 사용되고 있는 수냉쿨러를 위한 펌프 헤더 및 팬 커브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B760M 박격포 맥스 WIFI를 사용하면 뛰어난 확장성도 누릴 수 있다. 2개의 M.2 SSD 슬롯만이 아니라 6개의 SATA 포트가 기본 제공되어 활용성이 더욱 높다. 추가로 최대 20Gb/s의 전송속도를 자랑하는 USB 3.2 Gen 2x2 C타입 포트 및 다수의 USB 포트와 PC 케이스의 C타입 포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용 헤더를 제공, 다양한 장치를 사용하는 환경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2.5G 고속 랜, 최신 무선통신 규격인 Wi-Fi 6E와 블루투스 5.3을 지원해 유무선을 가리지 않는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킹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의 사용자에 대응하는 국민 메인보드로서 각광받을 전망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