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가 고강도의 금속 및 목재 절단이 가능한 전문가용 바이터보 충전 컷쏘 ‘GSA 18V-2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GSA 18V-28’은 보쉬의 프리미엄 바이터보 기술이 적용되어, 최대 출력이 1,100W유선급에 달한다. 강력한 파워로 목재는 최대 230 mm까지, 금속 프로파일 및 파이프는 150 mm 깊이까지 절단 가능하다. 최상의 절단 작업을 위한 주요 기능 또한 갖췄다. 톱날에는 별도의 도구 없이 한 손으로 날을 장착할 수 있도록 원터치 시스템을 적용했고, 목재를 절단할 때는 절단 속도와 정밀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오비탈(orbital) 기능을 추가했다. 오비탈이란 작업날이 두 가지 액션(회전+직선 등)을 동시에 하며 불규칙한 궤적을 그리면서 작동하는 것을 말한다.
디자인에도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다. 최대한 벽에 가깝게 붙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의 본체를 일자형으로 설계했고, 핸들 또한 손의 굴곡에 맞추어 곡선으로 디자인해 다양한 위치에서 편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제품 상단에는 공구를 걸어 보관할 수 있는 고리가 장착되어 보관이 쉽다.
한편 보쉬의 바이터보 제품군은 최고 성능의 브러쉬리스 모터와 프리미엄 배터리 ProCORE 18V를 결합하여 무선의 편리함과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충전식 공구 시리즈이다. 바이터보 시리즈는 지난 2019년 국내 첫 출시 이후 전문 작업자층에게서 지속적인 호응을 받아왔으며, 올해에는 바이터보 위크와 프로 이벤트 시리즈, 바이터보 체험단 등 체험 위주 마케팅을 강화한 바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