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현장 근로자들이 더 스마트하고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안드로이드 기반의 ET40 및 ET45 태블릿을 포함한 ET4x 시리즈의 출시를 발표했다.
해당 시리즈는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기업은 휴대가 간편한 8인치 모델 또는 다량의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최적화된 10인치 모델을 선택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엔터프라이즈용 ET4x 시리즈는 범용 러기드 태블릿 세트로, 운송 및 물류 분야의 배송 기사 및 풀필먼트 담당자에서부터 판매 지원 및 라인 버스팅(line busting) 작업을 수행하는 리테일 직원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용 사례에 적합하다. ET4x 시리즈는 특수 제작된 비즈니스용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다양한 POS(Point-of-Sale) 애플리케이션에 유연성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유통업체가 매장 내 고객 경험을 더욱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지불 기능이 탑재된 태블릿은 모바일 POS를 위한 탭 투 페이(tap-to-pay) 기능, 셀프 서비스 및 고정 POS를 위한 새로운 프레젠테이션 스탠드는 물론 데스크탑과 같은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워크스테이션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ET4x 시리즈는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통해 시간 절약 및 오류 감소를 위한 영상통화를 지원함과 동시에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로 제품 컨디션 확인 및 매장 내 상품의 시각적 검사를 위한 사진 캡처를 실행한다. 통합 2D 스캐너는 유통 가격 확인 및 재고 조회 또는 물품 추적을 위한 거의 모든 조건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바코드 데이터 캡처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Wi-Fi 6, 5G 및 시민광대역무선 서비스(CBRS)에 대한 지원은 모든 환경에서 연결을 보장하고 작업자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소비자용 태블릿과 달리,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ET4x 시리즈를 최대 3년 동안 구매 가능하도록 보장함으로써IT 부서가 조직을 지원함에 있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는 혼합 디바이스 배포 환경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지브라가 제공하는 옵션인 원케어(OneCare) 유지보수 플랜을 통해 기업은 최대 6년 동안 ET40 및 ET45 태블릿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로 인해 현장 근로자가 계속해서 최고 수준의 작업을 수행하는 동시에 디바이스 취약성, 예산에 편성되어 있지 않은 수리 비용 및 예기치 않은 업무 중단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ET4x 태블릿 시리즈에는 지브라 Mobility DNA 소프트웨어 툴이 포함되어 있어 모바일 작업자의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고 커뮤니케이션 및 사용성을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툴에는 표준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 강력한 엔터프라이즈용 보안 및 관리 기능이 추가된 ‘모빌리티 익스텐션(Mobility Extensions, Mx)’과 기업에서 몇 초 안에 수천 대의 디바이스를 스테이징할 수 있는 ‘스테이지나우(StageNow)’가 포함된다.
한편, ET40 태블릿은 국내 인증을 거쳐 올 하반기 한국 시장에 출시되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