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씨가 모바일 HDD 스토리지 라인인 라씨 모바일 드라이브 신제품을 출시했다. 디자인 및 크리에이티브 관련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 라씨 제품군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외관과 기능 모두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브랜드 만의 특징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씨 모바일 드라이브는 기존 라씨 제품군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내구성이 뛰어나도록 설계되었다. 이번 신제품에는 닐 풀턴(Neil Poulton)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고, 견고한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인클로저에 강도를 더했다. 이번 라씨 드라이브는 재활용 알루미늄과 플라스틱을 사용해 제작되었고 재활용 골판지로 포장되어 지속 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라씨 모바일 드라이브는 최대 5TB 용량으로 제공되며 컴퓨터, 맥(Mac) 및 아이패드(iPad) USB-C타입과 호환 가능하다. 이 드라이브는 원클릭 자동 백업으로 원활한 파일 저장을 지원하며 USB-C 130MB/s의 빠른 파일 전송 속도로 원활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씨 모바일 드라이브는 즉각적인 백업 및 예약 백업용 라씨 툴킷(LaCie Toolkit) 소프트웨어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올 앱(Adobe Creative Cloud All Apps)1 1개월권을 함께 제공한다. 더불어, 3년 제한 보증 및 3년 데이터 복구 서비스(Data Recovery Services)가 제공되어 사용자가 장기간 데이터 손실 및 검색 비용에 대한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씨 모바일 드라이브는 1TB, 2TB, 4TB, 5TB 용량으로 각각 소비자 권장가 149,000원, 205,000원, 299,000원, 329,000원에 출시될 예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