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즈는 11번가 ‘콤퓨타대작전’을 통해 HP 인기 노트북 OMEN 16과 VICTUS 15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11번가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9월 19일부터 진행되며, 선택쿠폰 8%(최대 20만), 중복쿠폰 15%(최대 15만), 카드할인 5%(최대 10만), 장바구니 3만원 등 다양한 할인 쿠폰이 적용 된다.
AAA급 게임들이 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요즘, 게이머들은 점점 더 고사양 노트북들을 필요로 한다. HP OMEN16은 그러한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행사 참여모델인 16-k0070TX는 고사양 게임들도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인텔 12세대 i7-12700H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고 엔비디아 지포스 RTX3060이 탑재되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TGP가 최대 140W여서 다른 게이밍 노트북과 비교했을 때 압도적인 그래픽카드 성능을 보여준다. 더불어 4800MHz DDR5 메모리가 듀얼 채널로 지원되고 Pcle NVMe Gen4 SSD가 기본 탑재되어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FHD 해상도와 IPS 패널로 선명함을 느낄 수 있고 300nits 밝기, 144Hz의 고주사율로 답답함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100% sRGB로 실제와 같은 폭넓은 색재현율로 현실감을 더해준다.
고사양 CPU와 TGP 140W의 그래픽카드의 탑재는 발열이 당연하게 수반된다. 그래서 OMEN16은 독자적인 OMEN Tempest Cooling 기술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발열 관리가 가능하다. 4면 통풍구 및 최대 5개의 히트파이프를 통해 발열 억제는 기본이고 성능 극대화를 통해 장시간 게임이 가능하다. 또한 전작 대비 63개 추가된 총 160개의 팬 블레이드는 2중으로 설계되어 강화된 쿨링은 물론, 소음까지 저하시켜 게이밍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부분으로 다가온다. 성능만 극대화한 것이 아닌 발열과 소음까지 억제하여 안정성까지 잡은 제품이다.
OMEN 게이밍 허브를 통해 노트북의 시스템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가능하며, 오버클럭, 팬 속도제어, 네트워크 부스터, 키보드 색상 변경 등 다양한 설정을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간단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6셀 83Wh 대용량 배터리 장착으로 외부에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45분 만에 50%를 충전하는 고속 충전 기술도 적용되었고 다양한 입출력 포트로 유틸성 또한 개선되었다. HDMI 2.1, USB-C, 미니 DP 포트 탑재로 최대 3대의 외부 모니터 구성이 가능하며, USB-Type C 포트를 통해 PD 충전 또한 가능하다.
게이밍 노트북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게이밍 노트북의 비싼 가격에 한 번쯤은 놀라셨을 수도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빅터스 15-fa0060TX는 높은 가격의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성능 부분에서는 크게 밀리지 않지만 가격 부분에서는 100만 원도 안 되는 합리적인 가격을 보여준다. 인텔 12세대 i7-12650H와 NVIDIA Geforce RTX3050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 문서작업, 이미지 편집은 물론 고사양의 게임까지 끊김 없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인텔 12세대 코어의 경우 고사양 작업에 특화된 P코어(성능코어)와 E코어(효율코어)로 분리되어 상황에 맞게 효울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0코어 12스레드의 강력한 데이터 처리 능력을 자랑한다. 또한 NVMe Pcle Gen4 SSD 탑재로 빠른 데이터 로딩 속도를 보여준다.
게이밍 노트북답게 디스플레이 역시 3면 마이크로 엣지 베젤 FHD의 광시야각 해상도와 144Hz의 고주사율로 답답함 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Bang & Olufsen 사운드 탑재로 실감 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