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지난 8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2 인텔 게이머 데이(2022 Intel Gamer Day)’ 행사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5일 밝혔다. 인텔은 이번 인텔 게이머 데이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게이머 대상 프로모션 행사로, PC 하드웨어와 게임타이틀 소프트웨어 제공 등 게이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2022 인텔 게이머 데이 행사는 8월간 전 세계 27개국의 소매점 및 제조사들과 공동으로 진행한 게이밍 PC 구매 프로모션이다. 국내에서는 온라인 리테일 기업인 G마켓이 협력사로 참여했다. 이외에도 9개의 PC 제조사는 물론 크래프톤, 펄어비스, 블리자드 등 게임 개발사 등 총 43개 협력사가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특히, G마켓은 자사 라이브 커머셜 프로그램 ‘G-라이브’에서 HP, 레노버(Lenovo), 에이수스(ASUS), 델(Dell), 기가바이트(Gigabyte), MSI, 에이서(Acer) 등 제조사들의 게이밍 노트북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 판매를 실시했다. G마켓은 프로모션을 진행한 한 시간 동안 총 362대의 게이밍 노트북을 판매했으며 총 시청자 수 43만명을 기록했다. G마켓은 2022 인텔 게이머 데이 행사에 대한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8월 22일 ~ 31일) 대비 PC 판매 매출 30%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G마켓 프로모션은 오는 9월 6일(화)까지 진행된다.
인텔은 2022 인텔 게이머 데이 행사 모델 노트북 구매자를 대상으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 타이틀을 선착순으로 제공했다. 또한, 행사기간 내 해당하는 노트북 모델 구매자에게는 PUBG 지코인 랜덤박스 및 검은사막X인텔 제휴상자 등 인게임 쿠폰 2종을 선착순으로 제공했다. 이외에도, 총 9개 PC 제조사에서 출시한 총 14종의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 게이밍 노트북 및 데스크탑을 직접 체험 가능한 부스를 운영해 소비자들이 게이밍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