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즈는 AMD Ryzen ZEN3 아키텍쳐 기반 바르셀로(Barcelo) CPU를 탑재한 초경량 노트북 ‘HP 파빌리온 Aero 13’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입점 및 프로모션 소식을 전했다.
2022년 새롭게 출시 한 HP 파빌리온 에어로 13(HP Pavilion Aero 13)은 이동성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초경량 노트북으로 다양한 목적으로 기능 전반을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되는 모델이다. 970g의 무게와 16.7mm의 두께로 누구나 쉽게 휴대가 가능하며, 13.3형 크기에 WUXGA(1920x1200) 해상도, 400nits밝기, sRGB 100% 색 재현율, IPS 패널 탑재로 언제 어디서나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4면 슬림 베젤을 적용하여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라이젠 세잔 5600U, 5800U에서 새롭게 업그레이 된 라이젠 5 바르셀로 5625U 혹은 라이젠7 5825U를 새롭게 탑재한 ‘HP 파빌리온 Aero 13’은 가벼운 성능과는 대조적인 탁월한 반응성으로 일반적인 대학생 작업환경에 적합하다 할 수 있다. 지난 ‘2022 CES’에서 공개한 최신 CPU 라인업으로 기존 세잔 동급 제품보다 높은 기본 클럭과 부스트 클럭 성능 향상으로 높은 처리 성능과 뛰어난 생산성을 제공한다. 또한 AMD Radeon 그래픽이 기본 제공되며 4K UHD 동영상 재생이나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간단한 게임도 가능하다. 16:10 비율의 디스플레이는 체감적으로는 일반 FHD 14인치 노트북보다 더 넓은 느낌을 주며 게임 및 고화질의 영상 시청에도 탁월하다. 고사양 게임만 안 한다면 넓은 영역의 활용이 가능하다.
배터리 용량과 함께 USB PD(Power Delivery) 충전 여부를 따지는 소비자들 또한 증가했다. PD 충전을 지원하면 보조 배터리를 이용하거나, 작은 크기의 어댑터로도 노트북을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해 여러모로 노트북을 사용 활용도가 크게 올라간다. 큰 어댑터를 지참하고 다니는 것보다 전체 무게 면에서도 더 이득일 수 있다. ‘HP 파빌리온 Aero 13’은 PD 충전 지원 제품이다. 43W 넉넉한 배터리 공간은 물론 약 30분 충전으로 5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아침부터 저녁까지 온종일 외출에도 배터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크게 줄여준다. ‘HP 파빌리온 Aero 13’은 문서작업, 실시간 화상 회의, 영상 스트리밍, 간단한 포토샵 등 다양한 작업의 높은 활용도를 보여준다. 컴팩트 한 크기 초경량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활용도 높은 포트 구성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연결의 자유도나 호환성, 주변기기의 성능 활용도에서 가장 우수한 인터페이스 USB Type-C 포트는 물론 와이파이 6(Wi-fi 6), 블루투스 5.2(Bluetooth 5.2) 콤보를 지원한다. 초경량 노트북에서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HDMI 2.1 포트 지원 또한 ‘HP 파빌리온 Aero 13’ 가지고 있는 큰 특징 중에 하나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AMD Ryzen 바르셀로(Barcelo) 프로세서 R5-5625U 및 R7-5825U,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16GB 메모리 모델 등으로 새롭게 출시된 HP 인기 노트북 ‘HP 파빌리온 Aero 13’은 감각적인 디자인에 페일 로즈 골드(Pale Rose Gold), 내추럴 실버(Natural Silver), 세라믹 화이트(Ceramic white) 총 세 가지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며 ‘지그재그’ 앱 HP 브랜드관 상세 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