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즈는 11번가 연쇄할인의 시작, 무더운 여름 할인을 부탁해 프로모션을 통해 최신 인기 HP 노트북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게이밍에 가장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NVIDIA GeForce RTX™ 30시리즈가 탑재된 ‘HP OMEN 16’, ‘HP VICTUS 15’와 휴대성과 퍼포먼스에 특화된 초경량 대학생 노트북 ‘HP 파빌리온 Aero 13’ 이번 할인 행사 참여 제품이다. 7월 18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프로모션은 최대 선택쿠폰 11%, 브랜드 중복쿠폰 10%, 카드할인 5%(최대 10만)등 근래 보기 드문 최대 할인폭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미 국내에서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HP OMEN 16’은 감각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고사양 게이밍 노트북 답게 데스크톱에 견줄 만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게임에 최적화된 슬림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디스플레이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10나노미터 공정 ‘인텔 7’ 기반의 최신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i7 프로세서 탑재로 보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답게 하드코어 게이머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 고급 엔지니어링 디자이너에게 적합하다. 'HP OMEN 16-b1032TX’의 경우 엔비디아 지포스 RTX3070Ti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끊김 없이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40.9cm(16.1형) 크기에 FHD 해상도, IPS 패널, 165Hz 고주사율, 300nit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부드럽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게임은 물론 그래픽과 영상작업을 하는 크리에이터들의 니즈까지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16GB DDR 5 4800MHz 메모리 탑재로 기존 DDR4 메모리 대비 최대 28% 성능향상을 보여주며 1TB PCle NVMe SSD(추가 M.2 슬롯을 통한 업그레이드 가능) 차세대 초고속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대용량 데이터 전송 시 끊김없는 안정성은 물론 빠른 전송 속도를 보여준다. 'HP OMEN 16’의 또 하나의 강점으로는 어드밴스드 옵티머스 시스템을 들 수 있다. 오멘 게이밍 허브를 통해 재부팅 없이 논옵티머스 모드로 전환이 가능한 어드밴스드 옵티머스 시스템은 외장 그래픽만을 사용하여 프레임 성능을 16% 향상시키며, 시스템 지연을 22% 미만으로 줄일 수 있어 내장 그래픽의 간섭없이 최고의 속도를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행사 참여제품 ‘HP VICTUS 15-fa0060TX’는 7월 출시 이후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 새로운 활력으로 주도하고 있는 제품이다. ‘HP OMEN 16’과 마찬가지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GeForce RTX™ 30시리즈가 탑재되었으며 고사양의 최신 게임을 빠르게 설치,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3면 마이크로엣지 베젤이 장착된 15.6형의 디스플레이는 144Hz 고주사율 지원으로 끊김 없고 빠른 응답속도를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선명한 화면으로 최적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약 가로 357mm, 세로 255mm, 두께 23.5mm 크기에 더 얇고, 가벼워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게이밍 노트북의 맹점으로 치부 받던 휴대성에 있어서도 발군의 효율을 보여준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잘 알려진 뱅앤올룹슨의 오디오 기술로 생생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며 Wi-Fi 6와 블루투스 5.2, 기가랜을 통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속도와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의 사용이 가능하다.
더 작아진 크기와 970g의 초경량 무게의 HP 파빌리온 Aero 13-be1051AU는 외근이 잦은 직장인은 물론 대학생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인기 노트북이다. 하이브리드 수업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2022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업 및 일상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노트북이 주목받고 있다. 학업 및 일상생활 환경에 적합한 노트북, 휴대성은 물론 안정적인 성능, 뛰어난 디자인 등 한번 구매 시 오랫동안 사용하는 노트북을 우선순위로 둔다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HP 파빌리온 Aero 13’이 적합하다.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이동성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초경량 노트북으로 다양한 목적으로 기능 전반을 사용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되는 모델이다. 가벼운 무게와 16.7mm의 두께로 누구나 쉽게 휴대가 가능하며, 13.3형 크기에WUXGA(1920x1200) 해상도, 400nits밝기, sRGB 100% 색 재현율, IPS 패널 탑재로 언제 어디서나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4면 슬림 베젤을 적용하여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라이젠 세잔 5600U, 5800U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된 라이젠 5 바르셀로 5625U 혹은 라이젠7 5825U를 새롭게 탑재한 ‘HP 파빌리온 Aero 13’은 가벼운 성능과는 대조적인 탁월한 반응성으로 일반적인 대학생 작업환경에 적합하다 할 수 있다. 지난 ‘2022 CES’에서 공개한 최신 CPU 라인업으로 기존 세잔 동급 제품보다 높은 기본 클럭과 부스트 클럭 성능 향상으로 높은 처리 성능과 뛰어난 생산성을 제공한다. 또한, AMD Radeon 그래픽이 기본 제공되며 4K UHD 동영상 재생이나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간단한 게임도 가능하다. 16:10 비율의 디스플레이는 체감적으로는 일반 FHD 14인치 노트북보다 더 넓은 느낌을 주며 게임 및 고화질의 영상 시청에도 탁월하다. 고사양 게임만 안 한다면 넓은 영역의 활용이 가능하다.
배터리의 용량도 중요하지만, 배터리 용량과 함께 USB PD 충전 여부를 따지는 소비자들 또한 증가했다. PD 충전을 지원하면 보조 배터리를 이용하거나, 작은 크기의 어댑터로도 노트북을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해 여러모로 노트북을 사용 활용도가 크게 올라간다. 큰 어댑터를 지참하고 다니는 것보다 전체 무게 면에서도 더 이득일 수 있다. 43W 넉넉한 배터리 공간은 물론 약 30분 충전으로 50%까지 충전이 가능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온종일 외출에도 배터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크게 줄여주며 PD 충전 또한 가능하다. ‘HP 파빌리온 Aero 13’은 문서작업, 실시간 화상 회의, 영상 스트리밍, 간단한 포토샵 등 다양한 작업의 높은 활용도를 보여준다. 컴팩트한 크기 초경량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활용도 높은 포트 구성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연결의 자유도나 호환성, 주변기기의 성능 활용도에서 가장 우수한 인터페이스 USB Type-C 포트는 물론 와이파이 6, 블루투스 5.2 콤보를 지원한다. 초경량 노트북에서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HDMI 2.1 포트 지원 또한 ‘HP 파빌리온 Aero 13’ 가지고 있는 큰 특징 중의 하나이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로즈 골드, 내츄럴 실버, 세라믹 화이트 세 가지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HP Victus 15’, 970g의 초경량 무게의 ‘HP 파빌리온 Aero 13’ 등 최신 HP 노트북 제품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11번가 ㈜에스라이즈 상세 페이지를 통해 7월 최대 혜택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