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처가 세척력과 친환경 요소를 동시에 해결하는 프리미엄 드라이아이스 세척기 ‘IB 7/40 Classic’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카처 ‘IB 7/40 Classic’은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산업용 세척 장비로 노즐을 통해 작은 드라이아이스 알갱이들을 분사해 표면을 세척하는 방식이다. 고성능 드라이아이스 펠렛과 콤프레셔를 이용해 제품 및 설비의 찌든 기름때, 페인트 도장, 녹 등을 쉽고 빠르게 제거한다. 특히, 표면 손상 없이 안전하게 세척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다양한 금형은 물론 자동차 생산라인, 도장라인, 차체 및 각종 설비 세척에도 탁월하다.
카처 ‘IB 7/40 Classic’의 가장 큰 특징은 친환경 세척 방식으로 이물질을 제거하고 산업현장의 효율성과 품질을 높여준다는 점이다. 드라이아이스를 사용하는 청소는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으며, 세정 후 드라이아이스가 바로 승화되어 건조과정이 불필요하고 2차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 또한 드라이아이스 기화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는 미국 FDA에서 공식 승인한 안전하고 환경오염을 유발하지 않은 물질로 분류된다. 여기에 세균이나 곰팡이 등의 미생물 번식 억제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산업현장 이외에도 빌딩 외부에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문화재 세척까지 적합해 다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산업용 전문 청소장비이다.
친환경적 세척성능에 카처만의 독보적인 독일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IB 7/40 Classic’은 컴팩트 사이즈의 가벼운 무게지만, 드라이아이스 탱크 코팅 및 스테인리스 외관 설계로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탱크표면의 빙결방지 및 유지보수비용 절감도 꼼꼼하게 신경을 썼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