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노트북 2022년 신제품 라인업과 새롭게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 발표한 신제품에는 비즈니스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Dell Latitude)’와 세계 1위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Dell Precision)’, 그리고 비즈니스용 데스크톱 ‘델 옵티플렉스(Dell OptiPlex)’ 등 기업용 PC 포트폴리오와 함께 프리미엄 모니터 및 주변기기 신제품들이 포함되었으며, AI 기반의 내장형 소프트웨어인 ‘델 옵티마이저(Dell Optimizer)’의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새로운 IT 서비스를 함께 공개했다. 델의 최근 조사에 의하면 ‘직장인의 44%는 스스로 원하는 업무 패턴을 선택하고 조직이 업무 수행에 필요한 툴과 인프라를 제공해주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델의 새로운 커머셜 포트폴리오는 IT 부서가 업무에 가장 최적화된 툴과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델은 인공지능(AI)과 머신 러닝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 배터리 수명, 오디오 품질 및 연결성을 자동 세팅하는 ‘델 옵티마이저(Dell Optimizer)’ 소프트웨어를 제품에 적용하여 기업용 PC 포트폴리오를 혁신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하는 델의 PC 신제품 포트폴리오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델 옵티마이저’가 내장되어 사용자들이 여러 장소를 이동하면서 업무를 보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보다 원활한 협업과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며, 개인정보보호 문제를 해결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휴대성과 성능을 모두 요구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포트폴리오에 12세대 인텔 코어(Intel Core™) 프로세서를 적용하고, 5G 및 인텔(Intel ) Wi-Fi 6E 등의 최신 연결 옵션을 탑재했다. 이 같은 특징을 갖춘 기업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Dell Latitude)’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래티튜드 9430(Latitude 9430)은 동급 최고의 스크린 대 본체 비율과 16:10 화면비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14인치 기업용 노트북이다. 투인원(2-in-1) 모델로도 출시된 이 제품은 새로운 FHD 카메라가 탑재되어 보다 선명한 화상 회의를 지원하며, 세련된 그레이 계열의 ‘메탈릭 그라파이트’ 색상으로 제공된다.
래티튜드 7330 울트라라이트(Latitude 7330 Ultralight)는 16:9 비율의 13.3인치형 프리미엄 모델로서 역대 델의 기업용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출시됐다. 1kg 미만(0.967kg) 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탁월한 휴대성과 내구성까지 겸비한 이 제품은 업무용 노트북인 래티튜드 고유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생산성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모든 포트가 탑재되어 있다. 이번 발표에 포함된 래티튜드 7000 시리즈는 이전 세대 대비 더 높은 프로세서 성능과 DDR5 메모리 옵션을 제공하며, 방열 성능을 더욱 개선하고 구동 소음도 감소시켰다.
델 프리미어 충전식 액티브 펜(PN7522W)은 블루투스 기반의 위치 추적 기능(Tile location tracking) 을 제공하며 래티튜드 투인원(2-in-1) 제품과의 페어링을 통해 업무 현장에서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델은 상반기 중에 래티튜드 3330과 5000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보안에 초점을 맞추고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기업용 클라이언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보안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델은 운영체제(OS) SW 및 HW 보안 기능을 통해 현재와 미래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디바이스를 보호한다. 새로운 래티튜드 제품군에는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된 후에 바로 OS 복원을 지원하는 ‘셀프-힐링 이미지 리커버리(Self-Healing Image Recovery)’ 기능이 탑재됐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